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여름철 뼈 건강을 지키고 골다공증 완화를 위해 섭취해야 할 파프리카는 색상 보다는 모양을 봐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바나나 파프리카" 입니다.

바나나처럼 길게 생겨서 붙은 바나나 파프리카의 정식 명칭은 롱 스위트 팔레르모 입니다.

제주에서는 피노키오 파프리카로 불리우고, 경남에서는 바나나 파프리카, 전남에서는 롱 스위트 파프리카로 불리웁니다.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 뼈 건강에 좋은 바나나 파프리카 효능  

- 뼈 거강을 위해서는 칼륨 흡수를 촉진하고 연골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합성하는 비타민 C가 필수적입니다.

바나나 파프리카에는 일반 파프리카의 2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실제로 비타민C가 골밀도 감소를 억제하고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출처 : 건국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 바나나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제에 등장하는 철, 비타민B6, 아연, 엽산까지도 풍부하다.


- 바나나 파프리카는 약 23cm 정도의 길이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씨가 적게 들어있어 손질이 간편하다.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2


과일같이 달콤하고 아삭해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좋다. 당도 측정 결과 일반 파프리카보다 바나나 파프리카의 당도가 약 1.7배가 풍부하다.

당도 비교결과 배, 복숭아, 귤 보다도 당도가 높았습니다. 


키가 4cm 이상 감소했다면 골다공증 검사를 받을 것을 권한다. 골다공증 때문에 키가 줄 수도 있다.

바나나 파프리카로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을 받은 박정래 씨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바나나 파프리카 섭취법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3


바나나 파프리카에는 인체의 뼈나 연골 같은 결합 조직에 있는 콜라겐이 잘 합성되도록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키위도 엽산과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바나나 파프리카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뼈와 연골 건강에 찰떡 궁합의 식품이다.




① 바나나 파프리카 주스 레시피

1. 꼭지를 뗀 바나나 파프리카 반 개를 씨만 털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키위 껍질을 벗겨 썰어 바나나 파프리카와 함께 갈아준다.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4


오리고기에는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고 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뼈와 근육 형성을 돕는데 건강한 단백질 식품이다.

오리고기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바나나 파프리카의 풍부한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 E의 항산화 능력이 더욱 좋아지고 비타민C의 흡수율도 올려준다. 뼈 건강뿐 아니라 여름철 보양식으로 최고의 음식이다.

② 바나나 파프리카 냉채 만들기

재료 : 바나나 파프리카, 양파, 깻잎, 오리고기, 겨자, 매실액, 물

<바나나 파프리카 냉채 만드는 법>

1. 빨강, 노랑 바나나 파프리카 반 개씩 적당한 크기로 채 썬다.

2. 양파 반 개, 깻잎 10장을 채 썬다.

3. 냉채소스(양념장) 만들기 : 겨자 1큰술, 매실액 2큰술, 물 5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5


4. 준비한 채소를 접시 위에 빙 둘러 담아준다. 

5. 익은 오리고기를 접시 가운데에 올려주고 만들어둔 냉채소스를 뿌려준다. 


오리고기의 느끼함을 상큼한 바나나 파프리카, 양파, 겨자소스가 함께해 너무나 맛있는 여름철 보양식 완성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6


감자 속에 있는 전분은 열에 약한 영양소의 파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감자는 열을 가해도 비타민C나 비타민 B1같은 영양소의 손실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여름철이 제철인 감자와 바나나 파프리카를 함께 섭취하면 골다공증 완화를 돕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구멍난 뼈를 채워줄 초간단 밥반찬 바나나 파프리카 볶음!




③ 바나나 파프리카볶음 레시피

재료 : 바나나 파프리카, 감자, 다진마늘, 소금, 통깨


1. 빨강, 노랑 바나나 파프리카 각 1개, 감자 1개를 채 썰어 준비한다. 

2. 달군 팬에 기름 3큰술을 넣고 다진마늘 2큰술을 넣고 먼저 볶다가, 감자채를 넣고 볶는다.

3. 감자채가 거의 익으면 채 썬 파프리카를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하고 마지막에 깨를 뿌려준다.


- 바나나 파프리카 섭취 시 주의사항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파프리카를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하루 2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천기누설 - 뼈건강,골다공증 완화에 탁월한 바나나파프리카 효능과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바나나파프리카 주스,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레시피 만드는법 370회 7월7일 방송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