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황들은 각자 다르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대출을 고려해야 할 상황들이 있습니다. 그 중 신용대출은 개인의 신용으로 담보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수 많은 상품 중에 이자를 감안해서 은행권 (1금융)에서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수 백가지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목적에 가장 적합한 대출 상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은행권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대출을 받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가 낮은 상품입니다. 상환총액, 갚아야 할 총 금액이 적을 수록 대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용등급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낮은 금리의 신용대출


목적에 맞는 '제1금융(은행권) 신용대출' 고르기! [금융정보/ 은행 대출] 우리은행 위비 직장인  모바일 대출 ㅣ 낮은 금리의 신용대출

[이미지 출처 : 우리은행 캡쳐/ 이미지를 누르시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우리은행 위비 직장인 모바일 대출은 모바일 전용상품입니다. 신용등급 1, 2등급 기준으로 3.1%의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3,4등급 : 4.36% / 5,6등급 : 6.33%)

신청 자격으로는 은행에서 선정한 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간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입니다.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은행 신용대출은 최근 더욱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의 특징으로 비용절감을 하여 최저 수준의 금리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대출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절차고 간편하여 스마트폰으로 대출 신청을 하며 제출 서류 조차 공인인증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1,2등급 기준으로 3.26%의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3,4등급 : 3.92% / 5,6등급 : 5.34% / 7,8등급 : 7.58%) 신청 자격으로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근로 소득이 없는 전업 주부 또는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등은 신용 대출을 받기가 까다롭습니다. 2금융권 대출 광고들을 보면 대상이 주부, 여성전용인 이유가 1금융권에서 대출 받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주부 또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대출


우리은행의 우리홈마스터 론은 그 동안 소득이 없어 대출 받기 까다로웠던 가정주부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우리카드를 보유한(1년이상 /타사카드 포함) 고객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공과금, 관리비 이체 등 은행 거래 실적이 있거나 인터넷, 스마트 뱅킹으로 신청하면 0.5%까지 금이 우대가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300만원~최대 1,000만원 입니다. 대출금리는 영업점 취급시 연3.5%~ 6.5%, 비대면 취급시 연3.3%~ 6.3% 입니다. 


카카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대출받을 수 있는 사회초년생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3.56% 이며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입니다. (개인의 소득 수준과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 한도는 달라집니다.)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로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마이너스 통장으로 필요할 때만 꺼내쓰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돈을 채워넣어 이자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제1금융(은행권) 신용대출' 고르기! [금융정보/ 은행 대출] 은행권 신용대출 종류 1금융



전문직을 위한 신용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 한도와 금리확인, 대출 실행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지정업체에 재직 중인 직장인으로써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소득이 2,500만원 이상인 고객이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3.80%~ 최고 5.66%이며(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로 최고 0.9%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입니다. 


국민은행의 KB 공무원 우대 대출은 생활자금이 필요한 공무원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국민은행이 공무원 연금공단과 협약하여 현직 공무원에게 가계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는 최저 연 2.84%~3.84%이며 대출기간을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 입니다. (근속년수 1~3년 : 500만원 / 3년이상 : 1,000만원)




큰 돈이 필요하지만 담보로 제공할 것이 없을 때 이용하면 좋은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높은 신용대출


SC 제일은행의 돌려드림론은 소득이 있고 제일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자동승인을 받은 고객에게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승인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한 무보증, 무담보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가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낮은 금리와 높을 대출 한도(1억 5천만원)를 갖고 있는 상품입니다. 비슷한 조건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 또는 개인사정으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금리 보다는 심사과 대출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급전 베스트 신용대출


씨티은행의 씨티 온라인 직장인 신용대출은 일반 은행 중에 심사가 가장 빠르고 당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3년이상 약정이 가능하지만 대출 한도가 높고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조건을 통해 조기 상환하여 이자를 아낄 수도 있습니다. 대출 신청 자격은 씨티은행 또는 다른 은행 인터넷 뱅킹 가입 직장인이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즉시 입금이 이루어집니다. 대출금리는 1,2등급은 4% 이며(3,4등급 : 5.61%/ 5등급 : 8.19%) 대출한도는 최소 500만원~ 최대 1억 4,000만원 입니다. 





목적에 맞는 '제1금융(은행권) 신용대출' 고르기! [금융정보/ 은행 대출]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대출상품 알아보기

[이미지 출처 : 카카오뱅크 캡쳐/ 이미지를 누르시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60초 만에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신용등급 조회 후 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업이 없거나 주부라도 대출이 가능하며 어느 ATM에서든지 수수료 없이 출금 가능합니다. 최저금리는 연 3.69%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소액이기는 하지만 제 1금융권에서 저렴한 금리로 소액의 급전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똑똑하게 알고 쓰자~!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이용 꿀팁 [금융정보]


은행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금융정보/ 생활정보]


[여행 정보] 항공사들은 알려주지 않는 팁~!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