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충치예방치약,미백치약,잇몸질환예방치약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탐스 불소치약


매일 삼시세끼만큼 하루 3번 먹는 것이 또 있다!!! 

우리는 하루에 적어도 2~3번 식사 후 양치질을 합니다. 

양치질을 하고 난 후 구강 내에 남아있는 모든 치약 성분이 몸밖으로 배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배출되지 못한 치약은 알게모르게 우리는 먹고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치약도 우리가 먹는 식품만큼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오랫동안 암웨이 글리스터 치약을 사용해왔습니다. 왜 암웨이 치약을 썼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주변에서 많이 사용해서..? 그렇게 암웨이 치약을 5~6년을 사용했던거 같네요. 

(암웨이 글리스터 치약도 라벨은 파란색으로 네추럴 + 의료용 성분 치약입니다. 치약도 화장품과 같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잇몸이 아플때 안맞았지만, 친구는 또 자기는 잇몸이 아플때 암웨이 글리터스 치약으로 나아졌다고 했거든요)

암웨이 글리스터 멀...

그러던 어느 날 부터 잇몸이 좋지 않아 잠시 고생을 했던 적이 있게 되었고, 그래서 우연히 탐스(TOM'S)치약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전까지는 치약의 중요성을 미처 깨닫지 못한 저에게 탐스 치약은 하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 탐스 치약을 사용하면서 가끔씩 정기적으로 아프던 잇몸질환에서 벗어나게되었습니다. 




어느덧 탐스 치약을 사용하게 된지가 7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때 그때 다르지만 탐스 무불소치약, 탐스 불소 치약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탐스치약도 여러종류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페퍼민트를 좋아합니다. 스피어민트는 사용해보고 맛이 별로였어요. 

치약 브랜드도, 성분도 워낙 다양하다보니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이탈리아 치약 마비스 치약


치약계의 샤넬, 이탈리아 치약! 마비스(MARVIS치약)! 

남들은 다 좋다고 하지만, 글쎄요 전 나쁠것도 없었지만 좋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치약 라벨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지나고 보니 마비스 치약 성분은 블랙이네요. 거의 케미컬 성분이라는 거지요.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탐스 무불소치약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치약성분 미국치과협회 승인 안전한 치약


그에 비해 탐스 치약은 자연주의를 원칙으로 하는 미국 메인사의 제품으로 미국 ADA(미국치과협회)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치약입니다.

물론 모든 네추럴, 또는 의료 치료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들도 소량의 케미컬은 들어있습니다. 

제 주변에 잇몸때문에 고생했던 지인들은 저의 추천으로 탐스 치약을 사용하고는 나아지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탐스치약의 라벨은 블루입니다. 네추럴과 메디슨(의료용) 성분이 함유된 치약입니다. 

그 지인의 경우는 애터미 프로폴리스 치약을 오랫동안 사용해왔는데, 탐스 치약을 사용하고는 잇몸질환에 확실히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천연치약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프로폴리스 치약 입냄새제거


저도 애터미의 프로폴리스 치약을 사용해봤지만, 좋은 효과를 보기 전에 맛(느낌)을 선호하지 않아 오래 지속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터미 프로폴리스 치약의 라벨은 그린(초록색)으로 네추럴 성분의 치약이니 성분면에서는 믿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자면 완전완전 100% 천연 성분의 치약은 드물다고 합니다. 소량의 케미컬 성분은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나에게 맞는 치약은 어떻게 골라야할지, 어떤 치약이 안전하고 좋은 치약인지에 대해서 선택하고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안전하고 좋은 치약 고르는 법

치약을 구매할 때 성분표를 확인하여 어떤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욱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치약을 구매할 때 종이 상자에는 그 표시가 없지만, 치약을 개봉하고 뒷면을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7


치약 뒷면(경우에 따라 앞면) 끝부분에 있는 라벨 색으로 이 치약이 내추럴한 치약인지, 케미컬(화학성분이 든) 치약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BLACK) = 거의 화학 성분으로 만든 치약 (마비스 치약)

빨간색(RED) = 내추럴 + 케미컬 성분이 섞인 치약 (콜게이트 치약)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케미컬 성분 치약

안전한 좋은 치약 고르는 법 tip & 치아 상태에 맞는 치약 추천 (탐스치약 vs 마비스치약 vs 애터미 프로폴리스치약 vs 암웨이 글리스터치약 제품정보 추천 캐미컬 성분 치약


파란색(BLUE) =  내추럴 + 의약품(치료성분) 메디슨 성분이 섞인 치약 (TOM'S 탐스 치약, 암웨이 글리스터 치약)

녹색(GREEN) = 100 % 내추럴(천연) 성분의 치약 (대표적으로는 애터미 프로폴리스 치약)

단, 아무리 100% 내추럴 성분, 의약품의 치료성분이 함유된 치약이라고해도 아주 소량의 케미컬 성분은 들어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라벨표시와 더불어 성분표도 꼭 확인해주세요. 예외적인 부분이 있을 때도 있으니까요.


- 충치를 예방하는 성분의 치약은?

충치예방을 위해 가장 많이 첨가하는 것이 불소 성분입니다.

불소 이온이 치아 애나멜 표면을 보호하고 세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치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불소를 과다 섭취하면 위장장애, 구토 증상을 일어킬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은 1000ppm, 치약을 완전하게 뱉지 못하는 어린이는 무불소,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어린이는 500ppm 이하의 저불소 치약 사용을 권장합니다.

불소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을 사용할 경우에는 10번 이상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아 착색을 예방하는 치약은?

요즘은 한국인들도 커피사랑이 대단합니다.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는 치아착색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커피 속 타닌 성분이 구강에 남은 단백질화 결합하여 치아가 누렇게 변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아 착색을 예방하려면 치약을 선택할 때 과산화수소 성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과산화수소가 분해하면서 방출되는 산소가 법랑질과 상아질 틈새의 색소를 분해해 미백효과를 나타냅니다. 과산화수소 성분은 주로 미백 전용 치약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산화수소 성분은 치아에 붙은 착색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마모제 성분과 함께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맞은 치약 사용량은?

치약을 사용할 때는 칫솔모 길이의 1/2~1/3 크기의 정도로 사용하며, 6세 이하 어린이는 완두콩 크기 정도로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 2세 이하 어린이는 치약을 삼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 잇몸질환에는 어떤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해야 하나요?

잇몸이 붓고 잇몸 출혈 증상이 심해지면 입 냄새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잇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징코빌로바 성분을 함유한 치약이 도움이 됩니다. 

징코빌로바 추출물은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진지발리스균을 제거하고 구강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를 개선하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치약이 좋습니다.

입을 헹굴 때 찬물보다 따뜻한 물로 헹구면 세정 효과가 좋아져 구취완화에 더 좋습니다.


개인적인 저와 주변의 지인들의 몇년동안의 경험으로는 잇몸질환, 잇몸 통증에는 블루 라벨의 탐스 치약(페퍼민트)을 추천합니다.
저는 불소, 무불소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요~
특별한 질환, 문제가 없는 경우, 천연 성분의 치약과 몸에 좋은 성분의 치약을 찾고 있다면 녹색라벨의 애터미 프로폴리스 치약도 좋습니다. 


탐스 안티프라그 앤... 애터미 플러스 프로...


이 포스팅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10.29  광고 게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