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염증예방 삿갓조개 효능 여름보양식 삿갓조개솥밥,삿갓조개채소무침 레시피 삿갓조개손질법,활용법,장마철 건강을 위협하는 염증을제거하라 423회 7월10일방송


건강을 위협하는 염증을 제거하라!

고온다습한 무더운 여름에 장마철 습기까지!!!



천기누설 염증예방 삿갓조개 효능 여름보양식 삿갓조개솥밥,삿갓조개채소무침 레시피 삿갓조개손질법,활용법,장마철 건강을 위협하는 염증을제거하라 423회 7월10일방송2


지금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염증

돌연사의 원인, 심뇌혈과 질환부터 위염, 장염까지!! 

염증을 방치하면 암이 될수도 있는 만병의 근원 염증



ㄹ3



염증 완화, 예방에 도움되는 삿갓조개




삿갓조개는 바위에 붙어사는 삿갓 모양의 조개로 근력에 좋기로 유명한 식재료입니다.

작은전복, 배말,보말, 따개비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천기누설 염증예방 삿갓조개 효능 여름보양식 삿갓조개솥밥,삿갓조개채소무침 레시피 삿갓조개손질법,활용법,장마철 건강을 위협하는 염증을제거하라 423회 7월10일방송



삿갓조개 효능

1. 삿갓조개는 검은콩과 같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단백질과 섭취하면 염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삿갓조개는 비타민이 풍부한 다양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칼슘흡수율을 높여주고 항산화 능력이 커져 염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검은콩을 넣어 삿갓조개검은콩밥을 지어먹어도 좋고 다양한 채소를 버무려 삿갓조개무침으로 섭취해도 좋다. 


2. 삿갓조개(배말)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해 혈류량을 조절해 근육의 힘을 키워주고 기억력 감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삿갓조개 손질법

삿갓조개는 많이 씻으면 맛이 없다. 소금물에 2~3번 정도 껍데기 위주로 씻은 다음, 끓는 물에 넣고 1~2분 정도 삶는다.



- 삿갓조개 활용법

삿갓조개 강된장 만들기 : 깨끗하게 씻은 삿갓조개에 된장 3큰술, 고추장 반큰술, 쫑쫑 썬 파와 청양고추, 다진마늘, 고춧가루, 물을 살짝 넣고 끓이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주면 삿갓조개강된장 완성!




- 삿갓조개솥밥 레시피


재료 : 삿갓조개, 검은콩, 쌀, 물


<삿갓조개솥밥 만드는법>


1. 조개를 10초 데친다.

삿갓조개 10초만 데쳐도 살과 껍데기를 분리할 수 있다. 

데친물은 버리지 말고 따로 두었다가 밥 물, 또는 찌개 육수로 사용한다.

2. 쌀에 물 1 : 조개 데친 물 1 비율로 밥물을 넣고 삿갓조개를 넣는다.

3. 불린 검은콩을 넣고 밥을 짓는다. 


- 삿갓조개채소무침 레시피


재료 : 삿갓조개, 브로콜리, 당근, 가지, 양파, 파프리카, 매실액, 고춧가루 


<삿갓조개무침 만드는법>


1. 당근, 양파, 파프리카를 채썰고 브로콜리, 가지를 먹기 좋게 손질한다.

2. 가지, 양파, 파프리카, 당근을 살짝 볶고 브로콜리는 살짝 데친다.

3. 삿갓조개를 10초 살짝 데친다.

4. 삿갓조개, 준비한 채소에 매실액, 고춧가루 등 각은 양념을 해서 무친다. 

설탕 대신 매실액을 사용한다. 


- 삿갓조개 섭취 시 주의사항

삿갓조개에는 요산이 많아 통풍 환자는 섭취시 주의를 요한다.

삿갓조개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반인 기준 2000g 이하가 적당하다.



천기누설 염증예방 삿갓조개 효능 여름보양식 삿갓조개솥밥,삿갓조개채소무침 레시피 삿갓조개손질법,활용법,장마철 건강을 위협하는 염증을제거하라 423회 7월10일방송4


☞ 천기누설 혈당당뇨관리채소 여주 효능과 섭취시주의사항,활용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