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승인 축하 메일을 받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창출을 해야겠지요~! 

오늘은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하기






#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하기2



1.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좌측에 보면 내 광고 => 자동 광고를 클릭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하기3



2. 오른쪽 화면에 "자동 광고 설정"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코드가 나옵니다. 아래 코드 스니펫 복사를 클릭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하기4


3.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HTML 편집의 <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주고 저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여러 종류의 광고가 있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포스팅은 추후에 다시 하겠습니다. 오늘은 자동 광고에 대한 포스팅만 하겠습니다. 


처음 광고 설정을 한 후에는 광고 게재까지 포스팅의 양에 따라서 48시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광고 자리가 빈공간으로 표시됩니다. 혹시 바로 광고가 게재되지 않아도 당황하지 마시고 기다리세요. 포스팅의 양이 많을 수록 더 오래걸리기도 합니다. 자동광고는 광고의 위치, 크기, 형식까지 알아서 자동으로 게재해줘서 편리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자동광고만 사용하다 현재는 자동광고와 상, 하단 광고를 따로 서식으로 만들어서 사용 중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다는 방법으로는 :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의 애드센스 반응형, 애드센스 PC, 애드센스 모바일이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스킨편집 => HTML편집 안에서도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포스팅 마다 직접 광고 코드를 넣어가면서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의 경우는 애드센스에서 '새 광고단위'를 생성해서 그 코드를 블로그 관리=> 콘텐츠=>서식관리에서 작성하여 저장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추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으로 광고 삽입까지 마쳤으니 열심히 포스팅 할 일만 남았습니다. 한꺼번에 몰아서 하는 포스팅 보다 매일 꾸준히 1일 1포스팅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1일 1포스팅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양질의 포스팅을 쓰는 것입니다.  포스팅이 누적되면서 방문객이 늘고 그로 인해서 수익도 늘 것입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