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개과천손운동법 스마트폰 과사용으로 발생하는 혹사당한 손건강 문제 개선 국가대표 김종국 몸신 수부외과 세부전문의 김동민 319회 0216

앗차 하면 손 쓸 수 없다!
스마트폰 통증 코로나 이후 대한민국 국민 하루 평균 스마트폰 사용시간 하루 약 4시간!

현대인들의 스마트폰 과사용이 불러온 공포
15년 사이 남녀노소 누구나 손에서 놓지 않는 필수품이 됐는데, 이것이 손과 손목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자세는 목에서부터 손까지 이어진 신경을 누를 수 있고 반복적인 과사용은 염증을 일으킨다.
증상이 심해지면 컵을 드는 것 과 같은 가벼운 동작도 힘들어질 수 있는데,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수부외과 세부 전문의 김동민 주치의와 스마트폰 과사용으로 발생하는 손 건강의 모든 문제들을 알아본다!

혹사당한 손 건강 개선시키는 ‘개과천손 운동법’ 밤낮으로 시도 때도 없이 혹사당하는 손 건강을 되찾아라!
리우올림픽, 평창올림픽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손 건강을 책임진 김종국 몸신!

- 개과천손 1단계

1. 손 마사지 : 손 끝을 강하게 눌러 마사지한다.

2. 손가락을 밀어주듯 마사지한다.

3. 손바닥을 엄지 두덩근, 손바닥 중앙, 새끼 두덩근 세 부위로 나눠 밀듯이 마사지한다.

4. 손가락 사이 스트레칭 : 엄지와 새끼 손가락을 모아 손가락 사이에 넣는다.

5. 모은 엄지와 새끼 손가락을 양옆으로 쫮 벌린다.

6. 손가락 사이로 이동해 엄지와 새끼 손가락을 모았다 벌린다.

7. 엄지 스트레칭의 경우 두 손을 나란히 벌리며 지그시 민다.

8. 손가락 위아래 스트레칭 : 엄지와 검지 사이 공간에 반대편 스트레칭할 엄지를 걸고 뒤로 넘긴다.

9. 뒤로 넘겨 손을 고정한 다음, 스트레칭할 나머지 손가락들을 아래로 지그시 내린다.

10. 다음 손가락으로 이동하며 고정한 후, 나머지 손가락들을 아래로 내린다.

- 개과천손 2단계

1. 손목 굽힘근 스트레칭 : 스트레칭 할 손을 정면을 향해 뻗고 반대편 손으로 뻗어있는 손가락을 잡는다.

2. 팔꿈치를 펴 뻗어 있는 손을 앞으로 지그시 밀어낸다.

3. 손을 살짝 옆으로 튼 상태에서 앞으로 쭉 밀어서 팔 안쪽까지 스트레칭한다.

4. 손목 폄근 스트레칭 : 주먹을 쥔 뒤, 반대편 손으로 주먹 쥔 손을 잡는다.

5. 주먹 쥔 손을 안쪽으로 빠져나가려는 듯이 구부린다.

6. 다시 손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서 안쪽으로 구부려 쭉 민다.

7. 구부릴 때 새끼 손가락, 엄지손가락 방향으로 각각 빠져나가듯이 밀어낸다.

- 개과천손 3단계

1. 팔 굽힘근 이완 : 팔 안쪽을 위로 향해 앞으로 뻗는다.

2. 반대편 손으로 내측상과에서 두 칸 정도 내려와 살짝 압박해 펼친 손을 위 아래로 5회 움직인다.

3. 앞을 준 상태에서 펼친 손을 좌우 5회 , 회전 5회, 반회전 5회 순으로 우밎ㄱ인다.

5. 엄지 손가락 한 칸 옆으로 이동해 지압한다.

6. 밑으로 한칸 씩 이동해 지압하면서 위아래, 좌우, 회전, 반회전 순서로 각 5회씩 마사지한다.

7. 팔 펌근 이완 : 팔 바깥쪽 외측상과에서 두 손가락만큼 밑으로 내려와 지압한다.

8. 살짝 앞을 준 상태에서 위 아래로 5회 움직인다.

9. 좌우, 회전, 반회전 순으로 각 5회씩 움직인다.

10. 한 칸 씩 밑으로 이동해가며 위아래, 좌우, 회전, 반회전 각 5회씩 반복한다. 

국가대표들도 매일 하는 손 건강 잡는 ‘개과천손 운동법’ 굳고 아픈 손 통증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시원한 운동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 하루 5분 목 어때 허리통증 디스크 잡는 셀프비법 

 

하루 5분! 목,어깨,허리통증 디스크잡는 셀프비법,팔돌리기 운동법 & 허리통증완화 부추검은깨죽

하루 5분! 목,어깨,허리통증 디스크잡는 셀프비법,팔돌리기 운동법 & 허리통증완화 부추검은깨죽 레시피(부추,검은깨 효능)엄지의제왕 374회 3월 17일 방송 초간단 하루 건강법! 나를 살리는 5분

happyjini.com


- 오십견 예방법 어깨 목통증 치료법 

 

오십견 예방법, 치료법 어깨통증, 목통증 쫙 펴야 산다! 꼬부랑 등이 보내는 경고, 톱스타전담 최

오십견 예방법, 치료법 어깨통증, 목통증 쫙 펴야 산다! 꼬부랑 등이 보내는 경고, 톱스타전담 최용욱 트레이너 전신성형등운동 나는몸신이다 273회 3월 31일 방송 이 부위의 고통받는 환자수 550

happyjin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