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릴오일 요즘 대세인 이유, 망한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 먹는방법, 잘 고르는 방법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서 다루면서 요즘 대세인 크릴오일!

대세이긴 하지만 난 처음 듣는건데...? 라는 분들이 꽤 있음직한 크릴오일입니다.


크릴오일(Krill Oil)은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오일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특히 가벼워진 옷차림에 다이어트 욕구는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크릴오일 요즘 대세인 이유, 망한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 먹는방법, 잘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 효과, 성분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이 제일 큰 목적이기는 하지만, 사실 체중 감량보다 더 중요한 것이 체지방 감량입니다.

체지방 분해에 있어서는 일반 다이어트 식품 보다 크릴오일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남극 바다의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크릴오일은 오메가 3가 풍부해 당뇨, 고혈압, 혈행개선에 효과적이며 체내 지방을 녹이는 인지질 성분까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권장하는 영양제 이기도 합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 성분은 혈관 속 기름, 내장 지방 등과 쉽게 결합 한 뒤 이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6주간 크릴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무려 18.6~19.9mg/dL나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인기가 있는 만큼 시중에는 다양한 크릴오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이라고 무조건 다 좋은 것이 아니라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는 확인해야 할 기준이 있습니다.





크릴오일 잘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 제품 선택기준)



① 꼭 인지질 함량을 확인해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국내 크릴오일 제품의 인지질 함유량은 최고가 56%까지입니다. 


② 크릴오일은 인지질 함량 뿐만 아니라 추출 용매에 따른 품질 차이가 크기 때문에 추출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헥산, 아세톤, 주정(에탄올) 등의 화학 용매를 이용해 정제한 크릴요일의 경우 완제품에 화학물질이 잔류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화학용매 제품을 피하기 위해서는 NCS 방식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NCS는 화학용매 없이 기름을 추출했다는 것을 뜻하는 'No Chemical Solvent'의 약자입니다. 

크릴오일을 추출할 때 용매 대신 단백질 분해 효소를 첨가하여 효소 반응만으로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특허 기술입니다.







크릴오일 먹는 방법



크릴오일은 친수성, 친유성을 모두 갖고 있기 때문에 언제 복용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럼에도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후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점심 또는 저녁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2g 내외를 권장합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갑각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어서 출혈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두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은 과다 섭취 시에 부종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일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