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보고 있자면 도통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3. 봐도봐도 어려운 애드센스 용어 정리






간단하게 애드센스 용어 정리하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광고를 게시하고 그것을 클릭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애드센스가 있고 다른 아이템들로는 유튜브, 애드포스트, 리얼클릭, 텐핑 다양합니다.


페이지 (Page Views)

애드센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횟수입니다. 블로그로 말하자면 방문자수 보다 크게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페이지 뷰가 높은 것은 방문자가 많거나 1 방문에서 블로그 다른 페이지를 많이 본다는 말이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페이지CTR (Click Trough Rate)

페이지 CTR 페이지 내에서 클릭을 비율입니다. 클릭률이라고 있는데 이것이 높은 것은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배치와 광고 송출 현황이 괜찮은 것을 말합니다.

 

페이지 RPM(Revenue Per Mile)

페이지 1,000 노출 수익입니다. 방문자가 1,000명이 되었을 예상수익이고 실제 수익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예상 수입이 $5이고, 페이지뷰가 1,500이라면 (5/1,500)X1,000=3.3 되는 것이죠. 페이지 RPM 방문자와 수익 그리고 광고 배치와 효율 등을 모두 고려한 지표라고 있습니다.


예상수입

말 그대로 ' 예상' 수입입니다. 이럿은 실제 수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향후 정산을 무효클릭 제외 등의 정산을 통해서 실제 수익으로 바뀌게 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