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보고 있자면 도통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애드센스 용어 정리하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광고를 게시하고 그것을 클릭 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애드센스가 있고 다른 아이템들로는 유튜브, 애드포스트, 리얼클릭, 텐핑 등 다양합니다.
페이지 뷰(Page Views)
애드센스가 게시된 페이지를 본 횟수입니다. 블로그로 말하자면 방문자수 보다 크게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페이지 뷰가 높은 것은 방문자가 많거나 1회 방문에서 블로그 내 다른 페이지를 많이 본다는 말이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페이지CTR (Click Trough Rate)
페이지 CTR은 페이지 내에서 클릭을 한 비율입니다. 클릭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이 높은 것은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배치와 광고 송출 현황이 괜찮은 것을 말합니다.
페이지 RPM(Revenue Per Mile)
페이지 1,000회 노출 당 수익입니다. 방문자가 1,000명이 되었을 때 예상수익이고 실제 수익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예상 수입이 $5이고, 페이지뷰가 1,500이라면 (5/1,500)X1,000=3.3이 되는 것이죠. 페이지 RPM은 방문자와 수익 그리고 광고 배치와 효율 등을 모두 고려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상수입
말 그대로 ' 예상' 수입입니다. 이럿은 실제 수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향후 정산을 무효클릭 제외 등의 정산을 통해서 실제 수익으로 바뀌게 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인터넷으로 돈벌기 > 블로그 준비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 광고 코드 삽입하기 (0) | 2018.07.06 |
---|---|
#5.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하기 [ 애드고시 승인비법 ] (0) | 2018.07.05 |
#4.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0) | 2018.07.05 |
#2. 애드센스 준비를 위한 블로그에 포스팅 올리기 (0) | 2018.07.05 |
#1. 애드센스란 무엇일까요? (0) | 2018.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