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 뱅어포주먹밥, 뱅어포양념구이 만드는법, 뱅어포 섭취 시 주의사항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




뜨거운 자외선의 공격! 우리 몸이 늙어간다?!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혈관의 노화를 부르고 자가 면역 질환 등 신체 노화를 가속화시킨다.


6월~7월 한여름을 능가하는 거센 자외선 공격!

100% 피할 수 없는 자외선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




자외선 공격에 대비하는 방법은?

자외선의 공격으로 인한 피부와 몸속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제 7의 영양소라 불리는 핵산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2




핵산이 노화를 막아준다!

노화 막는 제 7의 영양소 핵산이란 무엇일까요?

핵산이란 세포의 핵 안에 들어 있는 물질로 인간의 성장과 노화, 질병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습니다. 신체에서 핵산 합성 능력이 떨어지면 노화가 촉진되고 각종 질병을 불러오게 됩니다.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꾸준한 핵산 섭취를 해야 합니다.


실제 핵산을 꾸준히 섭취하자, 4주 후 검버섯, 주름 수, 모공 수까지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3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시계를 멈출 제 7의 영양소 핵산!

핵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재료는 무엇이 있을까요?

회춘 영양소인 핵산이 풍부한 식재료는 "건어물" 입니다.


핵산은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수분을 제거해 영양이 농축된 건어물은 훨씬 많은 양을 핵산이 들어 있습니다. 

건어물에는 핵산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콜라겐,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등 회춘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습니다. 

진미채무침, 멸치볶음, 건새우 된장국, 황태 해장국 등 다양한 건어물 반찬이 있습니다. 


핵산이 풍부한 건어물~ 제대로 알고 먹자!


맥주와 함께 먹는 건어물, 영양적 궁합은?

맥주를 마셔야 한다면 건어물과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바람직하지 않지만, 각종 건어물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간 해독 기능을 높여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맥주와 함께 먹기 훌륭한 조합입니다.


건어물의 단짝 소스는 고추장? VS 간장 + 마요네즈 소스? 어느 것이 나을까요?

말린 오징어와 같이 딱딱한 건어물은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위에 살짝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건어물과 같이 먹으면 좋은 소스는 고추장입니다. 

고추 속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단백질의 소화를 돕기 때문입니다.

반면 장류 중에서도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간장과 식물성 기름이 주를 이룬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로 만들어 먹는다면 소화를 더욱 방해함으로써 건어물과 최악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장의 나트륨 함량은 고추장의 2배 이상 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4 건어물보관법팁






- 천기누설에서 알려주는 올바른 건어물 보관법

건어물 보관할 때는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공기와 접촉한 건어물은 맛이 나빠질 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이 산화되어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할 가능성까지 생깁니다.

또한 개봉 이후 2개월 이상 묵혀둔 것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어물 보관법 꿀팁 : 개봉한 건어물은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말린 녹차 잎이나 녹차 티백을 함께 넣고 냉동 보관을 하면 방습과 방충 동시에 해결합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5




안주, 밑반찬, 해장국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건어물!

이 수 많은 건어물 중에서도 자외선에 의한 몸속 노화를 막아줄 최적은 식재료는?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6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7



핵산이 가장 풍부한 건어물은 당진 8미 중의 하나로 "실치"입니다.

실치는 언뜻 봤을 때 어린 멸치로 착각할 수 있지만, 흰베도라치의 치어로 몸 전체가 투명하고 실처럼 생겨 붙여진 이름입니다.

성질이 급해 금방 죽기 때문에 현지에서만(충남 당진) 맛볼 수 있는 실치 요리

매콤하rp 버무린 실치 회무침부터 구수한 맛이 일품인 실치 된장국, 고소한 실치전까지 1년 중 이맘때만 맛볼 수 있는 별미라고 합니다.

햇볕에 말린 실치는 1년내내 즐길 수 있는 건어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실치는 망사 판에 떠서 말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뱅어포" 입니다.


뱅어와 실치는 다른 어종입니다.

이름은 뱅어포이지만 뱅어가 없다?! 과거 많이 먹었던 뱅어포가 사실은 실치로 만든다는 사실!!

뱅어는 우리나라에 서식은 하지만 그 수가 적기 때문에 식품으로 이용되진 않습니다.

실치와 뱅어는 전혀 다른 어종이지만 비슷한 생김새로 이름을 혼용하여 사용해 왔고, 실치로 만든 포를 뱅어포라 불러왔던 것 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8




핵산이 풍부해 몸속 노화 시계를 늦춰줄 주인공은 바로 뱅어포 입니다.

뱅어포에는 회춘 영양소 핵산이 풍부하고 칼슘 함량 또한 치즈, 우유 보다 10배 가까이 풍부합니다.


뱅어포는 삶지 않고 바로 말려 오랫동안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어물 중 드물게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분열을 돕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뱅어포에는 엽산이 풍부한 키위, 토마토보다도 풍부합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9




완벽한 동안의 조건을 갖춘 오늘의 주인공 김윤희씨의 올해 나이는 58세

배우 김청, 이혜숙씨와 동갑내기~ 시간을 거스르는 그녀!


40대부터 변하지 않는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그녀의 동안 외모 비법이 바로 뱅어포라고 합니다.


뱅어포 속 핵산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서 피부 미용은 물론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0대부터 쭉 뱅어포를 즐겨 먹고 있는 김윤희씨의 경우 실제 나이보다 피부 나이가 무려 10살이나 어리게 나왔습니다. 



핵산, 칼슘, 엽산이 풍부한 노화 막는 뱅어포, 최적의 섭치방법은?


뱅어포로 화학첨가물 없는 천연 조미료를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피부 노화 10년 늦추는 감칠맛 끝판왕 뱅어포 천연 조미료 만드는 법을 공개합니다. 


- 첨가물 없는 뱅어포 천연 조미료 만들기


1. 뱅어포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구운 후, 믹서게 곱게 갈아준다.

수분과 비린내를 날린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10




2. 연잎가루 1: 뱅어포가루 3 비율로 넣고 골고루 섞는다.


핵산이 풍부한 뱅어포가루와 항균 작용이 뛰어난 연잎 가루를 섞어 노화도 막고 감칠맛도 높여준다.





- 뱅어포 천연 조미료 사용법

육수에 넣거나 고기를 잴 때, 나물을 무칠 때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예방에 탁월한 핵산 풍부한 건어물 뱅어포(실치) 효능 & 뱅어포 먹는 방법, 활용법, 뱅어포천연조미료 만들기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11




노화 늦추는 뱅어포 양념구이 레시피


1.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과 다진마늘을 반 큰술을 넣고 고루 섞어준다.


2. 레몬즙을 짠 후, 양념장에 섞어줍니다. 


레몬즙 쉽게 짜는 꿀팁 : 레몬을 자르기 전 바닥에 힘을 주어 굴려주면 착즙이 더욱 쉬워집니다. 


3. 뱅어포 한쪽 면에 양념장을 고루 발라줍니다.


양쪽면에 바르면 간이 세지기 때문에 한쪽 면만 발라줍니다. 


4.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레몬즙을 넣은 뱅어포 양념구이의 장점은?

엽산이 풍부한 뱅어포에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피부 미백은 물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레몬을 함께 섭취하여 피부 노화 방지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엽산의 체내 흡수율을 돕는 성분이 비타민 C이기 때문입니다. 






10년 젊게 사는 또 다른 뱅어포 활용법, 뱅어포 시금치 주먹밥

뱅어포와 시금치의 조합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며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을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뱅어포 속 칼슘의 체내 흡수율은 높이고 뼈 노화를 늦출 수 있는 섭취법입니다. 





뱅어포 주먹밥 만들기


1. 뱅어포를 노릇하게 구워 식힌 다음 잘게 부숴줍니다.


2. 끌는 물에 1분 내로 데쳐낸 시금치는 물기를 짠 후 잘게 썰어주세요.


3.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소금 반 작은술을 넣어 무칩니다. 


4. 잘게 부순 뱅어포와 밥을 넣고 적당한 크기로 뭉칩니다. 



- 뱅어포 섭취 시 주의사항

핵산 성분은 과다 섭취 시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뱅어포는 하루 50g, 3장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