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3



- 췌장암이란?


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종양덩어리이다.

췌장암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게 없고 암 전 단계에 병변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췌장암은 5년 평균 생존율이 10%도 채 되지 않아 걸리면 죽는 암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췌장암도 초기에 발견하면 충분히 완치 가능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2



- 췌장암 원인


45세 이상 연령


10년 이상 흡연경력 - 흡연자의 발병율이 비흡연자보다 5배가 높습니다. 


지나친 음주


두경부나 폐 및 방광암의 과거력


오래된 당뇨병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


환자의 5~10% 유전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없어 나중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다른 암보다도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췌장암은 암이 상당히 커질때까지 별다른 증상이 없다.


췌장의 위치는 위 뒤에 숨어서 몸통 깊숙이 있기 때문에 엑스레이 또는 복부 초음파 검사 등으로 암을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췌장암 3대 증상으로는 체중감소, 복통(통증), 황달이다. 하지만 이 증상은 초기 증상이라기 보다는 말기쯤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복통 및 명치 끝 통증, 요통, 등쪽에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소화불량, 가스가 차거나 체한 증상, 갑작스런 당요 혹은 기존 당뇨 악화, 10% 체중감소, 콜라색소변과 황달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병원 진단이 필요합니다.



- 췌장암의 일반적인 증상


췌장암 증상으로는 복통, 식욕부진, 체중감소, 황달 등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대변, 배변 습관의 변화와 구토, 오심, 쇠약감, 식욕부진 등도 잦게 나타납니다.


90% 이상의 환자들이 복통 통증을 느끼지먄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췌장암 1기 : 암이 췌장에서 아직 벗어나지 않은 단계


췌장암 2기 : 림프절까지 전이된 단계


췌장암 3기 : 혈관을 침범한 단계


췌장암 4기 : 다른 장기에 전이된 단계





- 췌장 건강지키는 법


1. 술, 음료 대신 물을 많이 마셔라.


2. 고지방, 고칼로리, 고당 식품을 멀리하라.


3. 담배를 끓어라.


4. 살 빼고 당뇨를 관리하라.


5. 가족력과 당뇨가 있을 때 정기적인 검진하라.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시금치



- 췌장암에 좋은 음식 


1.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A, 칼슘, 철분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시금치를 섭취하면 췌장을 보호하고 췌장암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2.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한 셀레늄 성분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항암 작용에 효과적이다.

암, 위궤양의 원인인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셀포라페인 성분을 함유해 위암, 위궤양, 대장암, 췌장암에 도움이 된다.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마늘 양배추



3. 마늘

마늘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해 췌장암, 대장암에 도움이 된다.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췌장암 발병 위험을 54% 낮아진다.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비트



4. 비트 

레드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예방,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5. 양배추

양배추의 비타민 U는 위장을 보호하고 비타민 K가 위장 출혈을 막아 췌장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양배추는 단시간 조리 또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타히보효능

췌장암 초기증상, 일반적인 증상,원인 & 췌장 건강지키는 법, 췌장암에 좋은 음식



6. 타히보 (타히보 라파초)

타히보 나무는 브라질 아마존 강가에서만 자생하는 나무이다.

타피보 나무는 다른 나무들과는 다르게 곰팡이, 버섯 등이 자라지 않는 나무로 알려지면서 연구가 시작되었다.

타히보는 최대 72%의 암세포 성장 억제 효과가 있어, 췌장암, 유방암,폐암에 효과적이며 항암치료 이후에 나타나는 부작용을 완화시킨다. 



타히보하루치 가을이...



또한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이 되 체중증가, 다이어트,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

타히보를 구매할 때는 저온압축추출한 제품 구매가 중요하다. 




☞☞☞ 암치료!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옴니쿠어(파나쿠어) 췌장암, 말기암환자 완치! 파나쿠어정 효능 및 성분,부작용 & CBD오일 효능과 복용방법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