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피로회복제 마늘효능, 하루 4알만 먹으면 피로가 사라진다!마늘식초매실절임 레시피&만성피로에 대한 오해와진실&만성피로 제대로 푸는법 & 만성피로 확인법 엄지의제왕363회12월31일방송
HAPPYJINI 2020. 1. 1. 14:21천연피로회복제 마늘효능, 하루 4알만 먹으면 피로가 사라진다!마늘식초매실절임 레시피&만성피로에 대한 오해와진실&만성피로 제대로 푸는법 & 만성피로 확인법 엄지의제왕363회12월31일방송
하루 4알만 먹으면 피로가 사라지는 천연피로회복제 마늘과 만성피로를 해소하는 부신기능체크법과 치료법을 알려드립니다.
- 만성피로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① 등이 아프면 만성 피로다? 맞습니다.
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를 이겨내라고 스트레스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된다.
코르티솔 호르몬이 과다분비되면 만성피로이다.
부신에 이상이 생기면 등통증을 만들게 된다.
등 통증은 알고보면 피로하니 쉬라는 내 몸이 보내는 만성피로 SOS 신호이다.
스트레스 호르몬(코르티솔호르몬)은 피로가 심하면 많이 분비되기 시작해서 결국 고갈되어 스트레스 호르몬도 나오지 않는 상태가 된다.
그러면 어떤 스르테스가 와도 대응하지 못한다.
피로가 심하면 부신 검사가 필요하다.
병원에서 혈액 검사로 간단하게 부신 호르몬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② 부신에서 스트레스 해소 호르몬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는 방법
병원 검사가 제일 확실하지만, 병원 검진 전에 간단하게 피로를 해소하는 호르몬이 잘 나오는지 알 수 있다!
충분히 수면을 취해도 아침에 일어나기 너무 힘들다면 부신 기능 저하로 스트레스 호르몬이 안나오고 있다고 보면 된다.
부신 기능 체크법
1) 신수혈 위치 : 신수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으면 부신기능이 떨어진 상태이다.
등 쪽 허리에서 배꼽과 높이가 같은 부부을 찾는다. -> 양옆으로 손가락 두마디(3cm) 떨어져 있는 자리가 신수혈이다. -> 신수혈을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또는 허리에 손을 대고 엄지를 밀어서 척추 기립근과 만나는 곳이 신수혈이다. -> 이곳을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신수혈을 눌렀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부신 기능이 저하된 상태이다.
-> 하루 5분 정도 눌러준다. (부신기능 활성을 돕는다.)
2) 심수혈 위치 : 등에서 날개뼈의 위치를 찾는다. -> 날개뼈의 시작점과 끝점을 찾는다. -> 날개뼈의 시작점과 끝점의 중간 지점에서 3cm 옆으로 간 지점(척추기립근 방향으로)이 심수혈 -> 심수혈을 눌러 마사지해준다. (5분 정도)
또한 등에 뽀루지가 난 경우 연관 장기에 문제가 생겼다고 할수 있다.
테니스공 위에 누워서 뭉친 부분을 풀릴때까지 자극해주는 것도 좋다.
마늘! 하루 4알만 먹으면 피로가 사라진다!!
마늘은 세포에 활력을 주고 피로를 없애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마늘은 신장의 양기를 북돋워주는 식품이다. 그래서 남성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한의학에서 신장의 양기는 부신이라고 할수 있다.
신장의 부신 기능을 북돋워주는 것이 마늘이다.
마늘속에는 알리신이 풍부한데, 알리신 효능으로는 탄수화물을 분해해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만성피로일 경우 병원에 가서 마늘주사를 맞기도 하는데, 마늘주사의 성분이 마늘 속 알리신 성분으로 피로해소에 도움이 된다.
엄지의 밥상 - 피곤할 때마다 꺼내 먹는 천연피로회복제 '마늘식초매실절임'
- 마늘 식초 매실 절임 레시피
재료 : 통마늘 400g, 식초 240ml, 물 200ml, 매실액 1.5컵, 식초 600ml
<마늘식초매실절임 만들기>
1. 껍질 깐 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말려 준비한다.
2.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마늘을 넣는다.
3. 식초 240ml, 물 200ml를 유리병에 넣어 밀봉한 뒤 1주일 숙성한다.
마늘의 아린 맛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1주일 뒤 식초물은 버린다.
4. 냄비에 식초600ml와 매실액 1.5컵을 넣고 끓인다.
매실 씨앗에 있는 독성 성분 아미그달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씨앗 채 청을 담그면 남아있을 수 있는 독성 성분 때문이다.
매실액을 끓이면 독성성분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5. 일주일 뒤에 유리병에서 식초와 물만 빼서 버린다.
6. 마늘은 다시 유리병에 넣는다.
7. 마늘만 남은 유리병에 끓인 매실과 식초를 넣는다.
매실과 식초를 식히지 않고 바로 넣는 이유? 높은 온도일수록 빨라지는 화학반응으로 숙성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8. 식힌 뒤 냉장 보관한채 한달 숙성한 뒤 먹는다.
하루 4알 마늘 식초 매실 절임으로 만성피로에서 벗어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