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스파라거스는 독특한 모양과 색깔이 식감을 자극하고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입니다. 숙취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붙은 이름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샐러드 용으로 먹는 고급 채소로 채소의 왕으로 불리웁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아스파라거스 요리와 손질법]




◆ 아스파라거스 효능


1. 아스파라거스는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B1,B2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피부에 도움이되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하며 노화를 늦춰주는 루틴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보습효과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아스파라거스는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하는 분들의 식단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로 인해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줍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 몸 속의 나트륨을 배출하게 도와줍니다.



3. 아스파라거스는 항암 작용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글루타치온 성분이 항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이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막아줍니다. 



4. 아스파라거스는 눈건강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아스파라거스는 뇌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두뇌 인지 저하를 막아줍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B1, B2와 엽산이 풍부하여 인지 기능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엽산수치와 비타민 B1, B2를 가진 노인들의 반응 속도와 정신 유연성이 좋다고 합니다. 



6. 아스파라거스는 신장기능을 강화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몸 속의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해줌으로 신장기능을 강화시키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섬유질과 단백질 성분이 소화를 도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7. 아스파라거스는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대사에 꼭 필요한 크롬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크롬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아스파라거스 보관법

아스파라거스는 보관할 때 신문지에 싸서 물에 살짝 담가서 수분이 종이에 흡수된 상태로 랩으로 말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보관일은 3일 정도입니다. 



◆ 아스파라거스 손질법

아스파라거스는 가장 맛있는 부분이 끝과 봉우리이기 때문에 감자 껍질을 까는 도구를 이용해 아래쪽 반 정도의 껍질을 벗기고 질긴 아래쪽 끝 3~5cm (손가락 마디 하나정도) 정도는 잘라버리고 사용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시간이 지나면 굳어져 쓴맛이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조리하고 삶을 때는 긴 것 그대로 뿌리쪽부터 끓는 물에 넣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아스파라거스 요리와 손질법] 아스파라거스 수프 스프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아스파라거스 요리와 손질법]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ㅣ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1분 정도) 찬물에 헹궈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스프 또는 기름에 살짝 구워서 아스파라거스 구이로 드셔도 좋습니다. 

- 아스파라거스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베이컨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는 아스파라긴산과 아스파르트산을 비롯해서 비타민 C, B1, B2, 칼슘, 인,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베이컨과 같이 말아 요리하면 영양적으로도 우수한 요리가 됩니다. 











◆ 아스파라거스 부작용및 주의사항

아스파라거스는 고혈압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식이석유가 풍부해 과다섭취시에는 복부팽만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20줄기 이내로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 건강정보


항암 식품 브로콜리의 효능과 부작용 [브로컬리 세척법/삶는법/활용법]


항암, 염증, 살균, 관절염에 좋은 식이유황의 효능과 부작용


야관문 효능과 복용법 [야관문주 만드는 방법]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 [양파 장아찌 레시피]


멸치의 효능과 부작용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염증과 면역체계 개선에 좋은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부종, 잇몸질환, 전립선건강에 좋은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 효능 ㅣ 옥수수수염차 만들기]


호흡기질환에 좋은 작두콩의 효능과 부작용 [작두콩 손질법ㅣ활용법ㅣ작두콩차 먹는법]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두릅 먹는법 ㅣ 고르는법 ㅣ 보관법 ㅣ 손질법]


해독작용이 뛰어난 미나리의 효능과 부작용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