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으로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소교목입니다.  레몬은 이탈리아, 에스파냐, 미국의 캘리포니아 및 오스트레일리아 등이 레몬의 대산지이며 지중해 연안에서 생산되는 것이 가장 품질이 우수합니다.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맛이 강합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은 비타민의 왕~ 레몬 효능과 부작용




레몬 효능


1.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껍질을 벗긴 레몬 100g에는 약 53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인 하루 권장량의 88%를 채우는 양입니다. 레몬의 대표적인 효능들은 비타민 C 때문입니다.  비타민 C는 신체 저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 촉진, 철분 흡수 촉진, 항암, 항산화, 심혈관질환의 개선 등에 작용하비다. 



2. 레몬에는 헤스페리딘이 풍부합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P로 알려진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고 헤스페리딘은 항산화 항염증의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헤스페리딘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3. 레몬은 피로회복과 신진대사 촉진에 좋습니다.

레몬에는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 물질인 젖산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회복, 신진대사 상승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레몬물로 다이어트를 하셔도 좋습니다. 










4. 레몬은 항균,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 속의 구여산은 항균,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은 콜레라균, 식중독의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살균 기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회, 굴 등 해산물을 먹을 때 레몬을 뿌리는 이유가 살균, 항균 효과 때문입니다. 



5. 레몬은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이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레몬에는 에리오시트린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질병,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서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레몬 부작용

비타민을 과다섭취할 경우 체액의 산성화로 신장결석이 오거나 구토,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약물과 동시에 섭취시에 이상 반응이 올 수 있으니 특정약을 복용 중이거나, 치료 중이시라면 전문가와 상의바랍니다. 

신결석환자, 통풍, 시스틴뇨증 환자, 임산부 등은 레몬의 효능과 상관없이 부작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레몬의 하루 섭취량은 60mg 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은 비타민의 왕~ 레몬 효능과 부작용 레몬물




◆ 레몬 고르는법

레몬은 말랑말랑하고 향이 좋고 표면이 광택이 있고 무게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레몬 보관법

- 레몬을 사용하고 나머지 레몬은 절단면을 접시 쪽으로 해서 냉동실에 얼려놓으면 됩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레몬은 깨끗이 씻어 냉장 보관합니다. 보관일은 7일 정도 입니다.


-레몬을 끓는 물에 넣었다가 바로 찬물에 담급니다. → 식초를 넣어주고 10분간 방치합니다. → 10분이 지난 후 베이킹 소다를 뿌려 5분간 방치합니다. → 물에서 레몬을 꺼내어 소금으로 표면을 닦습니다. → 마지막으로 찬물에 헹궈줍니다. → 레몬은 씨를 빼고 10등분하여 지퍼팩에 담은 후 냉동보관하면 쉽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은 비타민의 왕~ 레몬 효능과 부작용 레몬수




◆ 레몬 손질법

레몬의 비타민 C는 파괴되기 쉽고 향기 또한 없어지기 쉽기 때문에 요리 직전에 즙을 짜도록 합니다.





다이어트 정보


먹기만해도 저절로 다이어트되는 12가지 음식 TIP!


꾸준히 운동을 하는 방법 [습관 들이기]


디톡스 과일 깔라만시(Calamansi) 효능과 부작용 / 복용방법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섭취방법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먹는법]


좋은 비타민을 고르기 위한 팁 [건강 정보]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