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수오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덩굴성 다년생 초본입니다. 

하수오는 흰 머리카락을 검게 만드는 약재로 탈모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수오의 생김새는 땅 속으로 둥근 뿌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줄기는 가늘게 뻗어있습니다. 또한 잎이 어긋나세 달린 모습을 하고 있어서 흡사 고구마 모양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하수오는 탈모, 흰머리 예방과 자양강장, 보혈 작용을하여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하수오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탈모 예방에 탁월한 하수오의 효능과 부작용 [하수오차, 하수오술 만드는법]2

[이미지 출처 : 천기누설 캡쳐]



하수오의 효능



1. 하수오는 탈모를 예방합니다.

하수오에는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속에 있는 멜라닌 세포의 재생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흰머리카락 같은 새치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2. 하수오는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하수오는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감소시켜서 간장내 콜레스테롤이 침착되는 것을 억제하여 동맥 경화를 예방합니다.




3. 하수오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하수오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심박동을 고르게 해주어 체액의 생성을 촉진하여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자율신경계가 무너지는 것을 바로 잡아줍니다. 두근거림, 안면홍조 등 갱년기 증상 완환에 효과적입니다.



4. 하수오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하수오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가가미닌을 함유하고 있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5. 하수오는 관절염을 개선합니다.

하수오는 외부의 충격, 관절의 노화로 인한 관절에 생기는 염증, 즉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6. 하수오는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하수오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합니다.



7. 하수오는 빈혈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하수오는 저산소증이 발생하여 빈혈이 생길 때 혈액 속의 혈구가 만들어지는 조혈작용이 뛰어나 빈혈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 하수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하수오는 따듯한 성질로 무독성입니다. 그러나 종류에 따라 독성이 있는 하수오도 있습니다. 만약 독성이 있는 하수오를 과다 섭취할 경우 간세포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간에 열독이 많은 체질, 혈액 속에 독성이 잘 축적되는 체질인 분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섭취량을 줄이거나 적정량 섭취를 권장합니다. 




탈모 예방에 탁월한 하수오의 효능과 부작용 [하수오차, 하수오술 만드는법] 하수오 담근주 레시피




▶ 하수오 활용법

- 하수오를 술로 담가 하수오 담근주를 복용합니다.

- 하수오 차로 마십니다. 

- 하수오 잎을 나물 혹은 즙으로 섭취합니다.



▶ 하수오 술 만드는법

하수오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소주 2리터에 하수오 150g을 넣은 뒤 밀봉합니다.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3~6개월 가량 숙성시킨 뒤 복용하면 됩니다. 







▶ 하수오 차 먹는법

하수오를 세척한 후 채썰기를 해줍니다.

물 1리터에 하수오 5g~ 10g을 넣습니다. 

대략 30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평상시에 물 마시듯이 수시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