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아씨드(Chia Seed)는 고대 문명인들이 쌀처럼 주식으로 섭취했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좋고,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아 슈퍼푸드, 슈퍼곡물이라고 불리웁니다. 




슈퍼곡물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치아시드 먹는법과 섭취시 주의사항] chia seeds



치아씨드 효능


1. 치아씨드는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치아씨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2. 치아씨드는 뼈 건강에 좋습니다.

치아씨드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칼슘의 효능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연어, 버섯, 꽁치, 시금치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3. 치아씨드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치아씨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필수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과 섭취하면 10배로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치아씨드는 변비를 예방합니다.

치아시드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갖고 있어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수를 증가시켜 건강한 장을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치아씨드는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치아씨드는 혈당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씨드는 식후에 혈당이 급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며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슈퍼곡물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치아시드 먹는법과 섭취시 주의사항]2




◆ 치아씨드 먹는법

- 치아씨드 2티스푼을 물, 우유 등에 15~30분 정도 담궈 불렸다가 섭취합니다.  (비율은 치아씨드 1 : 물 5)

- 샐러드, 요거트, 음료, 시리얼, 오트밀, 밥 등에 섞어서 섭취합니다.

- 적게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섭취량을 준수합니다.

- 치아씨드의 칼로리는 10g당 54kcal 입니다.


천애지하늘사랑 블랙...




슈퍼곡물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치아시드 먹는법과 섭취시 주의사항]3






◆ 치아씨드 부작용


-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가스, 변비, 복통과 같은 문제가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치아씨드는 물을 흠수하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물과 5:1 (물: 치아씨드)비율로 섞어 최소 15분 정도 불린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아씨드는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식도에 잔량이 남아있다면 그 찌꺼기가 부풀어 올라 식도를 막아 질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충분히 불린 후에 섭취합니다. 


- 치아씨드를 섭취했을 때 구토, 설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 '아나필락시스' 성분이 맞지 않는 사람의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알레르기 증상 유무를 꼭!!! 확인하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치아씨드는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인 사람은 섭취시 전문가와 상담을 권합니다. 


- 치아씨드는 자궁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금합니다.









슈퍼곡물 치아씨드 효능과 부작용 [치아시드 먹는법과 섭취시 주의사항]4




◆ 치아씨드 섭취시 주의사항


- 불용성 식이섬유를 과다섭취할 경우 변비, 복통, 가스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치아씨드를 섭취할 때는 해조류, 요거트, 채소와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변비를 예방하기도 하지만 과다섭취는 장에 염증이 잘 일어나는 사람의 경우 출혈, 심각한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치아씨드의 효능도 뛰어나지면 주의사항도 까다로운 만큼 알레르기 등 본인의 체질을 꼭!!! 확인하고 섭취량을 꼭 준수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29일 기준으로 광고 게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