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모마일은 사과향이 나는 국화과 식물로 대표적인 허브 중 하나로 곤충들이 싫어하여 벌레가 없고 낮에는 꽃잎이 피고 밤에는 꽃잎을 다물고 있는 식물입니다. 

대표적인 캐모마일의 효능으로는 피부 보습, 살균 및 소독, 피부 진정, 신경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합니다.




피부노화, 불면증에 좋은 허브차! 카모마일 효능과 부작용 [캐모마일 차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2




카모마일(camomile, Chamomile)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1. 카모마일은 위장장애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에는 아즈렌 유도체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위점막을 보호하고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소화력을 향상시켜 위장장애 개선,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도움이 됩니다.






2. 캐모마일에는 테르펜, 카마아울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시킵니다. 피부 노화,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카모마일은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카모마일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하여 알레르기 피부, 모세혈관 확장증, 건조하여 가려움증이 있는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상처치유 효과가 있어서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캐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노화, 불면증에 좋은 허브차! 카모마일 효능과 부작용 [캐모마일 차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3




4. 카모마일은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은 손발이 차고 몸이 냉한 경우 증상을 개선시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또한 캐모마일에는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캐모마일은 생리통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차는 체내 글리신의 분비를 촉진시켜 근육을 진정시킵니다. 그로인해 생리통 증상을 완화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폐경기 이후 여성들에게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카모마일은 신경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의 향긋한 향은 신경을 이완시키고 불안을 가라앉혀 진정작용,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불면증에 도움이 되어 숙면하지 못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7. 카모마일은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해주고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합병증, 고혈당증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8. 카모마일은 치은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 차는 구취를 줄여주고 치은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트와이닝 카모마일,...




피부노화, 불면증에 좋은 허브차! 카모마일 효능과 부작용 [캐모마일 차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카모마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카모마일은 국화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캐모마일에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임산부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은 피의 응고를 막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을 경우, 출혈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29일 기준으로 광고 게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