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염증, 피부미용에 좋은 핑거루트 효능과 먹는법 [판두라틴 핑거루트 분말 다이어트]


다이어트, 염증, 피부미용에 좋은 핑거루트 효능과 먹는법 [판두라틴 핑거루트 분말 다이어트]




새해가 되면 항상 계획은 세우게 됩니다.
그 중 많은 분들이 하는 계획이 다이어트가 아닐런지요.
다이어트는 단순히 뱃살, 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것 뿐만 아니라 건강 문제와도 직결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해도 요요현상을 막는 일은 쉽지가 않습니다.
몸 속 염증을 잡고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핑거루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핑거루트가 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요?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생강입니다. 핑거루트(Finger Root)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로 약간 매운맛이 나고 생강 향이 강해 약재와 향신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핑거루트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피부미용과 만성염증에 효과적인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판두라틴 A성분은 체지방 감소 기능으로 2013년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인정된 성분입니다.


핑거루트 효능


1. 핑거루트는 혈액순환 개선을 하여 혈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핑거루트는 혈관을 확장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혈소판 응집을 막고 혈전 생성을 방지합니다. 혈액순환 개선으로 혈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핑거루트는 판두라틴 핑거루트차 다이어트로 유명합니다.
핑거루트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축적을 방지하여 '판두라틴 다이어트'로 유명합니다.
뱃살, 비만은 결국 우리 몸의 지방세포가 커지는 원리입니다. 핑거루트 속 판투라틴 성분이 염증으로 인해 커진 지방세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지방이 체내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 촉진, 합성, 생성억제 및 체지방 감소를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로인해 지방세포의 크기가 감소, 근육량은 증가하여 결과적으로 체지방이 감소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3.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만성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독일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에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두라틴을 넣었더니 염증유발효소인자인 일산화질소와 진통을 억제해 항염증제로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출처 : 독일 국제 의학 학술지 2003]



4. 핑거루트는 피부 염증 개선을 도와주기 때문에 핑거루트 팩을 해도 좋습니다. 
핑거루트는 콜라겐 합성 효소를 증가시켜 콜라겐 분해 방지, 형성을 높여주어 피부 탄력, 주름, 수분, 윤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5. 핑거루트는 잇몸 질환을 개선합니다.
잇몸질환은 염증성 질환입니다. 핑거루트를 복용하면 염증을 가라앉히고 입냄새 제거까지 하여 건강한 구강건강에 좋습니다. 


6. 핑거루트는 근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어 핑거루트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염증, 피부미용에 좋은 핑거루트 효능과 먹는법 [판두라틴 핑거루트 분말 다이어트]2



핑거루트 먹는법 [섭취방법] 핑거루트 활용법

- 핑거루트 가루를 우유, 바나나와 함께 셰이크로 갈아 먹게 되면 거부감 없이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믹서기에 핑거루트 분말 1티스푼과 우유 300ml, 바나나 1개를 넣어 갈아 '핑거루트 바나나 우유'로 섭취합니다. (2인 기준)

-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토마토 라이코펜 성분처럼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핑거루트차로 섭취할 경우에도 올리브오일 1~2방울을 넣을 후 섭취하시면 훨씬 흡수율을 높여서 효과적입니다. 
핑거루트 분말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생선구이와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 물 1.5리터에 말린 핑거루트 한줌을 넣고 20분 정도 끓여 핑거루트 차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핑거루트차 맛은 매운맛이 생강차와 비슷합니다. 

체중감량 후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꾸준히 핑거루트차 또는 밥에 핑거루트를 넣어 핑거루트 밥을 지어 섭취해도 좋습니다.

- 핑거루트 분말 제품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핑거루트 하루 섭취 권장량은 말린 핑거루트 5~10g (종이컵 1/3컵) , 핑거루트 분말 1~2티스푼

- 핑거루트 가루에 적당량의 물과 꿀을 섞어서 핑거루트 팩으로 활용하면 피부 염증 개선, 피부 탄력, 수분 증가에 좋습니다.

- 핑거루트는 시중에 말린 핑거루트, 핑거루트 분말 뿐 아니라 핑거루트 알약, 핑거루트 티백도 판매하고 있어서 기호에 따라서 구매해서 섭취하면 됩니다.





핑거루트 섭취 시 주의사항 , 부작용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의 '생강과' 식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체질, 장이 안좋을 때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