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병의 근원이자 다이어트 건강의 적 지방의 진실! 좋은 지방, 탄수화물 섭취하기! 가바현미우유 만드는 법- 지방분해호르몬 운동법과 림프마사지- 엄지의 제왕 316회 1월 29일 방송
HAPPYJINI 2019. 1. 29. 03:35만병의 근원이자 다이어트 건강의 적 지방의 진실! 좋은 지방, 탄수화물 섭취하기! 가바현미우유 만드는 법- 지방분해호르몬 운동법과 림프마사지- 엄지의 제왕 316회 1월 29일 방송
지방은 지방으로 녹인다!
건강하려면 좋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 그 중 돼지비계는 가공이 되지 않은 천연 지방이다.
돼지비계는 콩팥을 강화하고 신장을 보하고 장의 기운을 복돋는다.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은 매일 먹는다면 삼겹살 반인분 정도만 먹는다.
돼지비계에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포화지방산도 있지만 비율적으로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동물성 지방 중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은 것이 돼지비계이다.
적정량의 돼지비계, 삼겹살 섭취는 오히려 건강과 지방, 다이어트에 이롭습니다.
좋은 기름 vs 나쁜 기름 구별법
몸에 좋은 기름부터 독이 되는 기름은 생들기름(좋은기름), 천연 버터, 올리브유, 참기름, 식용유, 마가린(나쁜기름) 순서이다.
가공이 안된 기름일 수록 좋은 기름입니다. 생들기름은 오메가 3가 풍부하고 천연 버터는 가공과정이 적고 지용성 비타민과 레시틴이 함유되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가열해서 섭취하기 보다는 드레싱, 소스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용유는 가공과정을 많이 거친 기름이고 마가린은 인간이 만들어 낸 사람의 수명을 짧게 하는 나쁜 가공덩어리이다.
기름 건강하게 먹는 법
생들기름 드레싱 만드는 법
1. 호두 5알, 생들기름 1/2큰술, 볶은 들깨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간장 1/2큰술, 올리고당 1/2큰술을 넣고 믹서기에 간다.
2. 시금치, 우엉 등 데친 채소에 생들기름 드레싱을 버무려 먹는다.
3. 파프리카를 채 썰어 생들기름 드레싱에 버무린 후 샐러드 채소 위에 올려 먹어도 좋다.
지용성 비타민인 파프리카와 생들기름 드레싱을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올린다.
몸속 지방을 빼려면 좋은 지방과 착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
좋은 지방은 가공이 없거나 적은 천연지방이며 (생들기름, 돼지비계, 올리브오일) 착한 탄수화물은 샐러드이다.
엄지의 밥상
가바현미는 현미 속 가바 성분을 강화한 개량 종 현미이다.
가바현미우유 만드는 법
재료 : 가바현미, 우유
1. 가바 현미를 씻은 후 20분간 찐다.
2. 살짝 말린 뒤 기름을 두르지 않고 15분 정도 볶는다.
3. 복은 가바 현미 반을 믹서기에 간다.
4. 가바현미 35그램을 우유 1컵에 섞는다.
5. 남은 가바현미 35그램을 토핑처럼 넣어준다.
씹히는 가바현미의 식감을 만족시키고 포만감을 올려준다.
가바현미는 콜레스테롤, 내장지방을 줄이는 감마아미노낙산,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감마오리자놀은 체내 지방을 흡착해 배출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킨다.
가바현미는 일반 현미 보다 식이섬유가 5배, 가바 성분은 8배가 더 많다. 가바현미는 내장지방을 줄인다.
최근 의학계와 다이어터 사이에서 핫한 호르몬이 있다.
아디포넥틴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게 해주는 지방 분해 호르몬이다.
운동에 강도를 강약 주면서 하는 간헐절 고강도 운동은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고 림프절을 자극하면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증가한다.
지방분해 호르몬 뿜뿜 운동법
1.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든 후 다리 사이로 손뼉을 친다.
2. 다리를 들 때 손은 머리 위로 올린다.
3.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30초~60초 반복한다.
심장 박동수가 빨라지도록 운동의 속도를 올려준다.
지방분해 호르몬 뿜뿜 림프 마사지
바디 브러쉬를 이용하며 우리 몸의 림프절을 자극하고 셀룰라이트 많은 곳을 풀어준다.
림프절은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위치해 있다. 림프절은 우리 몸의 쓰레기통과 같은 곳이다.
상체는 팔목부터 겨드랑이 방향으로 쓸어준다. 노폐물, 찌꺼기를 겨드랑이로 버린다 생각하면서 바깥에서 안쪽으로 쓸어준다.
하체는 종아리 또는 허벅지부터 사타구니 방향으로 쓸어준다.
샤워하기 전 마른 몸 상태에서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