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돈 마련하기·불리기 적금, 예금 상품별 TOP3] 2019년 최고의 예금과 적금은 어떤 상품일까요? 




'저축을 해야겠다, 목돈을 마련해야겠다' 마음 먹었을 때 가장 제일 먼저 찾는 것이 은행의 예금과 적금입니다. 

그렇다면 어느 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해야 할까요?

이럴 때 우리는 가장 쉽게 선택하는 것이 내가 현재 거래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입니다. 실제로 주거래 은행은 우대 금리를 주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우대 금리 뿐만 아니라, 카드 개설, 펀드 가입 등 실적을 제대로 관리하기가 마음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으로 찾는 것이 기본 금리가 높은 상품입니다.





[목돈 마련하기 적금, 예금 상품별 TOP3] 2019년 최고의 예금과 적금은 어떤 상품일까요



2019년 최고의 예금, 적금을 무엇일까요? 


2019 BEST 예금


1금융권 예금 TOP 3 (기준 1,000만원 예치 시)



1금융권 예금의 탑 3 상품은 인터넷, 모바일 전용 예금 상품들로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높은 금리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모두 우대금리 실적을 채우지 않아도 기본 금리 자체가 높은 상품입니다. 


케이뱅크(K bank)의 코드 K정기예금 2.40% ,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 예금통장 2.40% , 카카오뱅크(kakao bank)의 정기예금 2.35%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예금은 중도인출이 2회까지 가능해서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2금융권 예금 TOP 3 (기준 1,000만원 예치 시)



2금융권 예금의 탑 3 상품은 우대 금리 조건 없이 기본금리 자체가 높은 상품입니다. 

아래의 3 예금 상품 모두 복리식 예금 상품입니다. 

복리식 예금은 이자가 원금에 포함되어 복리 계산되는 상품으로 만기시 한번에 지급받는 상품입니다.


참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2.62%,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2.58%, 동원제일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2.52% 금리를 제공합니다. 

복리와 단리 중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지만 복리 가입을 추천합니다. 참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019 BEST 적금


1금융권 적금 TOP 3 (기준 월 10만원 납입 시)



케이뱅크(K bank)의 코드 K자유적금은 복잡한 조건 없이 2.80% 좋은 금리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적금입니다. 우대코드까지 받으면 최대 3.2%의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가 있을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케이뱅크 공홈을 방문하여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뱅크(Kakao bank)의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원하는 금액을 납입하는 자유 적립식 적금으로 2.50% 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기간의 1/2 이상 자동이체로 저죽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최대 금리는 2.70% 입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스마트폰 적금은 우리은행에 입출금통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를 스마트폰 전용 통장인 우리꿈통장으로 전환하고 적금 출금 계좌로 지정해놓으면 우대금리를 적용 받습니다. 2.40% 금리르 제공하며 최대 금리 2.60% 입니다.



2금융권 적금 TOP 3 (기준 월 10만원 납입 시)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은 3.10%, 키움YES저축은행의 SB톡톡 키워드림 정기적금은 3%, 솔브레인 저축은행(soulbrain)의 쏠쏠한 정기적금은 3%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세 상품 모두 우대금리는 없고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예금, 적금 가입자라면 꼭 알아야할 은행거래 서비스

적금 이자(금리) 높은 은행 최신 베스트 7 [재테크]

재테크의 고수되기! 기본에 충실한 재테크 비법 [통장쪼개기 왜 해야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