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몬밤 다이어트 무조건 먹으면 효과 있다? 없다!? (다양한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농축 추출분말 올바르게 먹는 방법 및 부작용)



레몬밤은 멜리사라고도 불리우며 예로부터 밀원 식물로 유명하다.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으며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춘다.




레몬밤 다이어트 무조건 먹으면 효과 있다? 없다!? (다양한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농축 추출분말 올바르게 먹는 방법 및 부작용)




레몬밤(Lemon Balm)의 효능으로는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 완화, 감소, 면역 체계 유지, 혈당 조절, 심혈관 건강 보조, 냉증 및 기침 치료, 불면증 퇴치, 항산화제 공급, 소화 시스템 유지, 통증 완화, 구강 건강 유지, 피부 상태 유지, 에너지 레벨을 높이고, 바이러스를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은 탈모방지, 목욕제 등으로 이용되며 레몬밤 차는 진정, 강장, 신경 고양, 건위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 수프, 오믈렛, 소스, 생선요리 등 맛을 내는데도 사용됩니다. 레몬밤은 수 세기 동안 수 많은 건강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가정 요법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있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미네랄, 항산화 물질과 같은 유익한 성분을 얻을 수 있는 천연 자원의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레몬밤이 가장 핫한 이유는 바로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효능으로 유명해졌기 때문입니다. 






레몬밤은 중동, 아시아 및 유럽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과학적으로 'Melissa officinalis'로 분류됩니다.

쾌적한 향기를 지닌 봄과 여름에 피는 식물의 밝은 노란색 꽃. 레몬밤 잎의 변이는 황록색에서 진한 녹색으로 변합니다. 신선한 레몬밤 잎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사용하거나 차, 에센셜 오일, 캡슐, 분말 등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 무조건 먹으면 효과 있다? 없다!? (다양한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농축 추출분말 올바르게 먹는 방법 및 부작용)2




레몬밤의 놀라운 효능 13가지



1. 다이어트

레몬밤의 주요성분인 로즈마린산은 내장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몬밤은 내장지방부터 체지방까지 제거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하여 체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음식을 먹어도 살이 빠질 수 있는 먹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끔 해주어 레몬밤 다이어트가 생겨난 이유이기도 합니다. 레몬밤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염,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건강 개선

레몬밤은 에센셜오일로도 많이 사용되는데 불안, 우울, 불면, 신경성 두통 뿐만 아니라 항경련, 항히스타민 작용도 있어 피부 알러지를 가진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피부 세정 효과가 좋아서 알레르기가 있는 피부, 여드름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밤 달인 액을 린스로 사용하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레몬밤은 여성과 남성의 피부 상태를 비슷하게 개선하는 이상적인 공급원입니다. 항 박테리아 성분이 풍부한 레몬밤은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에너지 수준 향상

레몬밤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 차는 커피 등 카페인 음료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밤 차의 향은 신경 안정을 해주는 아로마 기능이 있어 신체와 정신적 에너지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신경계 퇴행성 질병 예방

레몬밤 차를 마시면 뇌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알트하이머병에 걸린 사람의 뇌에 나타나는 특징인 아밀로이드반을 억제합니다. 

이 과정은 치매, 파킨슨 병과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신경계 퇴행성 질환의 발병과 관련된 위험을 예방합니다.



5. 면역력 강화

레몬밤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신체 전반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 시스템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유해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레몬밤이 다양한 미네랄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비타민을 충분히 제공힙니다.

신체 기관의 산화 스트레스를 비롯한 건강에 해로운 요인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독감 및 발열에 기여하는 감염성 박테리아와 같은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6. 혈당 조절

레몬밤은 불규칙한 당 수치를 조절하는 허브 중 하나입니다. 영양 학자들은 레몬밤이 당뇨병 증상을 예방할 수있는 천연 식품이라고 합니다.

레몬밤 허브를 매일 식단에 넣으면 인슐린 활동을 촉진해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7. 심혈관 건강 향상

레몬밤은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고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레몬밤은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고 죽상경화증, 심장 발작 등과 같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8. 감기와 기침 예방

레몬밤에는 항바이러스 성분과 항균 성분이 풍부합니다. 

레몬밤 차를 마시는 것은 감기와 기침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세균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9. 불면증 완화

레몬밤에는 진정 효과가있는 성분이 풍부하여 도움이됩니다.  레몬밤은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불안감, 우울증, 신경성 두통 등을 완화시킵니다. 불면증을 해소시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10. 소화 불량 해소

레몬밤은 수십 년 동안 소화를 촉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위장 자극, 위장 장애를 치료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잎은 위장관의 염증을 예방하여 내장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소화 장애가 자주 발생할 경우 레몬 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불량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1. 통증 완화

레몬밤에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 경련과 관련하여 매우 도움이되는 경련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의 진정 효과와 치유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관절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기능도 합니다. 



12. 구강 건강

레몬밤은 출혈성 잇몸, 구취 및 기타 구강 감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입을 헹구기 위해 레몬밤 에센셜 오일 몇 방울에 물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입 세균을 분해하고 입 냄새를 제거합니다. 



13. 항 박테리아

박테리아와 세균은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레몬밤에는 카페인산과 로즈마린산이 들어 있어 항박테리아와 항바이러스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세포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 무조건 먹으면 효과 있다? 없다!? (다양한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농축 추출분말 올바르게 먹는 방법 및 부작용)3




◆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근래 레몬밤 다이어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굶지 않고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어 음식을 먹을 때 바다 섭취를 하여 레몬밤 과다섭취를 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 설사, 현기증, 졸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갑상선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주는 식품으로 호르몬 관련 약을 복용 중이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한 후 레몬밤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 레몬밤 먹는 방법

- 레몬밤은 분말 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3g(1티스푼)이내 입니다. 

- 레몬밤을 차로 이용할 때 농축 가루가 아닌 잎으로 섭취할 경우 물 1리터에 레몬밤 약 15g(1스푼)을 끓여 3~4번에 나눠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 레몬밤 속의 로즈마린산은 일반적으로 100도 이상에서 잘 용출이 되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끓여 레몬밤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서 레몬밤을 섭취할 계획이라면 잎 보다는 레몬밤 농축 분말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로즈마린산을 하루 32.4mg 섭취해야 합니다. 

레몬밤 농축 가루가 아닌 제품으로 섭취할려면 굉장히 여러 잔의 레몬밤 차를 마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로즈마린 산이 농축된 레몬밤 추출물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자세하게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내장지방 청소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차 활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