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수미네콩나물잡채 황금레시피 - 수미네반찬 45회 4월 10일 방송



- 시청자 요청 반찬 콩나물잡채

많은 분들이 사연 보내주신 할머니의 콩나물잡채 


집집마다 약간씩 다른 콩나물잡채 스타일

수미쌤 스타일! 당면을 넣은 콩나물잡채






수미네반찬 수미네콩나물잡채 황금레시피 - 수미네반찬 45회 4월 10일 방송



콩나물잡채 레시피


재료 : 굵은 콩나물, 당근, 시금치, 양파, 느타리버섯, 오이, 당면, 간장, 꿀, 굵은소금, 참기름, 통깨, 식초, 와사비(고추냉이), 설탕




1. 물 1리터에 굵은소금 1큰술을 넣고 끓인다.



2. 당근을 너무 얇게도 두꺼지도 않게 적당하게 채 썰고, 오이 1개, 양파 반개를 채 썬다.



3. 물이 끓으면 굵은 콩나물 머리, 꼬리를 떼어 넣고 살짝 데친 다음 건진다.

수미쌤 팁 : 콩나물잡채는 찜용 굵은 콩나물을 사용하세요.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이 매력인 콩나물잡채! 절대 푹 삶지 말고 콩나물잡채이기 때문에 콩나물을 푸짐하게 넣어주세요. 



4. 바로 이어서 콩나물 데친 물에 시금치를 넣고 1분만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물기는 꼭 짜준다.


수미쌤 팁 : 시금치에는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소량의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데쳐서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다. 



5. 콩나물잡채 양념장 만들기 : 양조간장 1.5큰술, 설탕 1작은술, 꿀 반큰술을 섞어 간장양념을 준비한다. 



6. 당면을 살짝 데쳐 준비하고 느타리버섯을 먹기 좋게 찢는다.



7. 팬에 약불에서 당근을 볶다가 → 채 썬 양파, 찢어둔 느타리버섯을 볶고 → 데친 당면, 데친 굵은 콩나물을 넣고 볶다가 → 시금치를 넣고 볶는다. 



8. 채소를 볶다가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준다.

싱거우면 양조간장 1큰술을 추가한다.



9. 참기름 1큰술, 통깨 팍팍 넣고, 마지막으로 채 썬 오이 넣는다.



10. 고추냉이 소스 만들기 : 양조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고추냉이 약간을 섞어 찍어 먹는다.




수미네반찬 수미네콩나물잡채 황금레시피 - 수미네반찬 45회 4월 10일 방송2




콩나물에 오이까지 아삭함이 2배! 한번 맛보면 헤어나오지 못할 맛

건강하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으로도 좋은 콩나물잡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