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두배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1. 대파

대파의 시든 잎과 뿌리는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습니다. 밀폐용기에 종이타월을 깔고 대파를 넣어 냉장하거나 용도에 맞게 썰어서 냉동 보관하면 됩니다. 대파는 냉장보관은10일, 냉동보관은 1개월 가능합니다. 뿌리에 흙이 묻은 파는 그대로 시원한 곳에 뿌리를 아래쪽으로 세워서 보관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생활정보] 대파 보관법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생활정보] 양파 보관법



2. 양파

봄 양파는 수분과 당분이 많아서 금방 싹이 납니다. 손질 한 후 랩으로 감싸 냉장 보관합니다. 냉장으로 1주 보관 가능합니다. 

가을 양파는 껍직이 있는 상태로 망에 넣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보관합니다. 


3. 감자

감자는 바구니, 종이봉투에 담아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껍질을 깐 감자는 식초 몇방울을 넣은 찬물에 담근 후 물기를 빼고 비닐, 랩에 싸서 냉장실에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 4~5일 가능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감자 마늘 보관법



4. 마늘

통마늘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껍질 깐 마늘은 냉장실에서 1~2주 보관 가능합니다. 다진 마늘은 위생 비닐에 담아 평평하게 편 다음 냉동합니다. 필요할 때 톡! 부러뜨려서 사용 가능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시금치 보관법


5. 시금치

시금치단을 묶은 끈을 자르고 위생 비닐에 여유있게 담습니다. 공기가 통하지 않으면 상하기 쉽기 때문에 입구를 봉하지 않습니다. 뿌리가 아래쪽으로 오도록 세워서 냉장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으로 3일 가능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브로콜리 보관법



6. 브로콜리

마켓에서 사온 브로콜리 자체는 냉장 1주, 냉동 1개월 그대로 채소칸에 두고 요리하기 전에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손질할 경우에는 송이를 나눠 살짝 데친 후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 또는 냉동보관합니다. 냉장보관은 3일, 냉동보관은 1개월까지 가능합니다. 



7. 양배추

양배추는 밑동의 심을 도려내고 물을 흠뻑 적신 키친타월을 도려낸 부분에 채워넣은 뒤 랩으로 감쌉니다. 물에 씻은 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으로 1~2주 가능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양배추 보관법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당근 보관법



8. 당근

당근은 종이타월로 감싸서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냉장으로 2주 보관 가능합니다.

껍질을 벗긴 당근은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흙이 묻은 당근은 씻지말고 신문지로 싸두면 1개월까지 상온 보관이 가능합니다. 



9. 버섯

버섯은 습기가 차면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 때문에 키친타월이나 랩으로 싸서 채소칸에 넣어둡니다. 냉장으로는 5일, 냉동보관은 1개월 가능합니다. 

팽이버섯, 새송이는 포장 상태 그대로 넣거나 랩으로 감싸서 보관합니다. 표고버섯은 생으로 장기간 보관하려면 밑동이 위로 향하도록 거꾸로 세워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 보관합니다.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버섯 보관법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살림정보 / 생활정보] 가지 보관법



10. 가지

가지는 차가온 온도에서는 물러지기 때문에 빨리 먹을 것이면 상온에서 보관합니다. 냉장할 때는 랩으로 감싸 채소칸에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은 5일 가능합니다.



11.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아서 너무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얼어버립니다. 랩으로 싸서 채소칸에서 1주일 보관 가능합니다.









12. 애호박

애호박은 종이타월로 감싸 물기가 없이 냉장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으로는 5~7일 가능합니다. 자른 애호박은 랩으로 감싸 보관합니다.





에어 프라이어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요리 꿀팁/ 살림 노하우]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살림 노하우/ 생활정보]


습도 조절과 곰팡이 방지에도 효과있는 천연 제습 꿀팁 [생활 상식]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 [생활정보]


항공사들은 알려주지 않는 팁~!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