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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건강지킴이 블랙푸드 


그린푸드가 각광받던 시절이 있었다면 요즘은 블랙푸드가 대세입니다. 검정색 식품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암, 당뇨, 심장질환 발병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 및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이 뛰어납니다. 암과 궤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인체의 원천적 에너지를 관장하는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허약체질을 개선한다며 한의학자들도 검은색 식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건강지킴이 블랙푸드 ㅣ 흑미 블랙베리 검정콩 검정렌즈콩 검정깨  흑차 검정강낭콩




흑미

검은 쌀의 껍질은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면역계를 강화시켜주고 세포가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줍니다. 흑미에는 블루베리 보다 더 많은 안토시아닌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흑미에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흰쌀 보다 월등합니다. 









블랙베리

블랙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나이가 들었을 때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블랙베리는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고 시력을 개선합니다. 



검정 렌즈콩

검정 렌즈콩은 철분이 풍부합니다. 검정 렌즈콩 한 컵에는 8mg의 철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여성의 경우 하루에 필요한 철분 함유량의 절반 정도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또한 용해성 섬유소도 풍부합니다.





검정 강낭콩 

검정 강남콩의 검은색 껍질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덩어리로 암을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검정 콩

검정콩은 노란 콩, 녹색 콩 보다 혈전증이 발병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더 큽니다. 검정콩의 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이기도 한 알파-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검정콩은 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를 말게해주며 간과 신장을 해독시켜줍니다. 골다공증, 자궁암,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흑차

녹차, 백색차도 좋지만 흑차에는 테아플리빈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서 운동 후 근육 염증을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심장마비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검정깨

검정깨에는 지방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소화 효소가 많아서 위장을 매끄럽게하며 탈모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정신노동으로 뇌 속의 레시틴을 많이 소비하는 사람에게 검정깨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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