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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게 먹고 다이어트하는 방법 TIP!



- 다시마는 지방 흡수를 막습니다. 다시마 10장의 칼로리는 고작 20Kcal입니다. 그러나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듭니다.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성분이 지방의 흡수를 막아줍니다. 변비와 숙변 제거에도 탁원하며 다시마를 싫어한다면 미역을 섭취해도 좋습니다. 미역의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피하 지방을 분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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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하여 열량 소모를 늘려줍니다. 고추를 먹으면 섭취한 칼로리의 약 10%를 소모시켜 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토크쇼 스타 '오프라 윈프리'가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고춧가루를 소량이 먹었다고 합니다. 



- 마늘은 똥배를 없애는데 최고의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을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오일, 식초에 숙성시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저민 마늘을 올리브 오일에 담가 먹어도 좋고 식초를 첨가한 마늘 분말을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 양파에는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유화프로필이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같은 고지방을 녹여줍니다. 양파는 기름기 투성이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 여자들이 살찌지 않고 적당한 몸매를 갖을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화프로필은 생양파에 많으므로 생양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섭취할 경우 자칫하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생양파는 식사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 토마토는 100g에 6Kcal로 열량이 매우 낮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늘 포만감있게 음식 섭취를 하지 못해서 불안, 초조, 우울 등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적은 토마토는 충분히 포만감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칼슘, 칼륨, 구연산 등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로 인한 기력이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 



- 당근은 숙변으로 인해 몸이 무겁고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섭취하게 되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을 정화시켜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그로인해 피부까지 고와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당근은 익히지 말고 생으로 먹거나 당근주스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 샐러리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철분이 풍부해서 조혈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줍니다. 생으로 씹어 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은 토마토, 양파, 샐러리 등을 넣고 스프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 양배추는 헐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재료로 유명합니다. 양배추를 스프로 만들어 밥 대신 수시로 마시면 일주일에 평균 4~6kg이 감량됩니다. 케이크 윈슬렛, 미셸 파이퍼, 샤론 스톤 등 헐리우드 스타들이 열광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양배추 스프에는 양배추, 피망, 당근, 양파, 셀러리, 토마토를 썰어 냄비에 넣고 1시간쯤 뭉근하게 끓이면 됩니다.



- 감자는 포만감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 밥 대신 먹어도 좋습니다. 식이섬유인 펙틴이 변비와 설사를 동시에 예방하며 위궤양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속쓰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호박은 식물성 섬유인 펙틴이 풍부해서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 다리 등의 부종을 없애줍니다. 호박의 과육, 씨에 들어있는 파르무틴산은 피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이 신체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호박의 비타민  A가 신진대사를 도와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피부 까칠어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호박즙, 호박죽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 팥은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빼줍니다. 몸에 수분이 과다하게 쌓이면 지방 또한 쉽게 축전된느 체질이 됩니다. 팥의 사포닌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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