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역은 각종 오염물질의 섭취로 혼탁해진 우리 몸을 깨끗이 청소해주고 피를 맑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미역은 칼슘이 풍부한 바다의 채소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도 하고, 피를 맑게해주는 성분은 한 종류가 아니라 여러종류여서 철저히 피를 맑게하고 잘 순환시키기 때문에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미역 효능과 부작용 [좋은 미역 고르는법] 미역과 궁합 맞는 음식 VS 미역과 상극인 음식



◆ 미역의 효능


1. 미역은 산후조리에 좋습니다.

미역은 아기를 낳고 허전한 배에 공복감을 채워주고 산모의 늘어난 자궁 수축과 지혈 효과가 있어 산후조리에 좋습니다. 부족한 혈액을 공급하고 이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줘서 상처회복에도 좋습니다. 







2. 미역은 부종을 방지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몸이 붓는 부종이 생길 경우 미역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부종과 어혈을 예방하고 완화합니다. 미역의 알긴산은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억제합니다. 



3. 미역은 암을 예방합니다.

미역에는 베타카로틴,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으로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후코이단 성분의 경우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다른 곳에 전이되지 않도록 합니다. 미역 특유의 미끈거리는 성분 안에는 알긴산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또한 암세포 증식을 막습니다. 

미역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 등 병균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4. 미역은 담배의 독을 배출시킵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쾌감을 비롯해 심장병, 뇌졸중, 기타 만병의 원인입니다. 니코틴 독이 걱정이 된다면 꾸준한 미역 섭취를 권장합니다. 



5. 미역은 뼈를 강하게 합니다.

미역에는 칼슘이 100gekd 960mg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로하는 칼슘의 하루 섭취량은 약 600mg입니다. 칼슘은 우리 몸에서 뼈를 만드는 재료입니다. 



6. 미역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미역에는 각종 미네랄,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를 맑게 합니다. 미역에는 물에 녹는 특수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더럽히는 독소를 말끔히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변비는 우리 몸에 독을 만들어서 피부를 망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기미, 주근깨는 다 변비의 독이 만듭니다. 섬유가 풍부한 미역, 콩, 현미, 깨 등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에 걸리지 않습니다. 또 피부를 아름답게 하려면 비타민 A, B1, B2, C, E 등도 필요한데, 이 모든 영양소가 미역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7. 미역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미역에는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 지질, 당질, 섬유소,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많이 섭취해도 살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8. 미역은 위건강에 좋습니다.

미역에 풍부한 섬유질, 비타민 A 성분은 위와 십이지장 벽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듭니다.위 점막에 활력을 불어넣어 위궤양 및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미역의 부작용

손발이 차갑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미역을 많이 먹지 않도록 합니다.



◆미역 요리할 때 주의사항

미역과 두부는 궁합이 잘맞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미역과 파는 상극입니다. 미역의 칼슘과 파의 인, 유황성분이 만나면 영양분이 흡수되지 않으므로 미역을 이용한 음식에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미역 고르는법

미역을 만졌을 때 부드러우면서 녹색의 빛깔이 아주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마른 미역을 고를 때는 줄기 보다는 잎의 비중이 크고 검은색에 가까운 색깔을 띠고 심이 가늘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효능과 부작용 [마늘 보관법 / 마늘 장아찌 레시피]


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건강지킴이 블랙푸드


먹기만해도 저절로 다이어트되는 12가지 음식 TIP!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난 강황의 효능과 부작용


스테미너 음식으로 최고인 마 효능과 부작용 [마 먹는법/ 마 보관법]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고르는 법과 보관법]


오메가 3가 풍부한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 [혈관,혈액,심장건강에 좋은 오메가 너트/ 먹는법 / 보관법]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