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노화독소 예방 돕는 허니부쉬(허니부쉬 발효 분말)의 효능과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만드는 법 & 섭취 시 주의사항(하루 섭취 권장량) 323회 3월 26일




엄지의 제왕 노화독소 예방 돕는 허니부쉬(허니부쉬 발효 분말)의 효능과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만드는 법 & 섭취 시 주의사항(하루 섭취 권장량) 3월 26일



- 엄지의 밥상


노화 독소 예방 도움 주는 허니부쉬






- 허니부쉬의 효능·효과와 성분


꽃잎 추출물이 피부 노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이렇게 노란 꽃잎 추출물은 피부에 영양 공급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우리에겐 낯선 허니부쉬이지만, 유럽 국가들은 피부 건강을 위해 예전부터 허니부쉬를 즐겨 먹었던 꽃이다. 

허니부쉬(honey bush)는 여름 최고 기온이 25도 넘지 않는 지중해성 기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자생한다. 꽃잎에서 꿀처럼 달콤한 향이 나기 때문에 허니부쉬라고 불리게 되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원주민들이 허니부쉬를 감기, 불면증, 배탈 등 천연 약재로 활용했다.

허니부쉬에는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노화 독소 생성을 최대 57%까지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루이보스와 유사한데 더 달콤한 것이 허니부쉬이다. 또한 비타민 C 함유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 혈관과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불면증,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색소침착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허니부쉬가루를 발효한 '허니부쉬 발효 분말'이 더 좋다. 

발효를 통해 헤스페리딘 성분과 그 밖에 유익한 성분(비타민 C, 각종 무기질, 항산화 성분)들의 피부에 더 잘 흡수하게 된다. 

콜라겐을 구성하는 글리신이 263%, 탄력섬유 구성의 발린 342%, 피부 보습을 지켜주는 히알루론산 구성의 글루탐산 610%가 증가합니다.




엄지의 제왕 노화독소 예방 돕는 허니부쉬(허니부쉬 발효 분말)의 효능과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만드는 법 & 섭취 시 주의사항(하루 섭취 권장량) 3월 26일 허니부쉬분말 고르는 기준




허니부쉬 발효 분말

줄기, 꽃잎, 이파리 등에서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유효성분만 추출해 발효한다.



성인 만 35~65세 이하의 한국 여성에게 12주간 허니부쉬 발효 분말을 섭취하게 했습니다.

12주 후 피부의 주름이 개선되었고 피부보습, 피부 탄력도 개선되었습니다. 

허니부쉬 발효 분말은 식약처에서도 2017년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 주는 식물성 천연 식품으로 개별 인정하였다. 






엄지의 제왕 노화독소 예방 돕는 허니부쉬(허니부쉬 발효 분말)의 효능과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만드는 법 & 섭취 시 주의사항(하루 섭취 권장량) 3월 26일3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레시피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 만드는 법>

1. 약 70도의 따뜻한 물 600ml를 준비한다.



2. 허니부쉬 발효 분말 0.5그램을 넣어 잘 섞는다.


허니부쉬 꿀피부 탱탱차의 맛은?

향은 나무, 버섯향이 나고 발효를 해서 그런지 깊은 맛이 난다.


차로 우려먹는 것이 흡수율 높이는 방법이다. 70도 이상 온도에서는 헤스페리딘 등 유효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주의한다.


허니부쉬 섭취 시 주의사항

허니부쉬 발효 분말 하루 섭취 권장량은 0.4~ 0.8g 이고 식약처 인정 허니부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꽃 알레르기가 있다면 미리 조금씩 맛을 본 후 괜찮은 경우 양을 늘이시길 바랍니다.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