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베리(Blackberry)는 딸기류로 라즈베리와 같으 부류입니다. 블랙베리는 이름 그대로 검정 열매이며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잼, 젤리로 가공하기도 합니다. 

블랙베리에는 비타민,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블랙베리 효능과 부작용



1. 블랙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눈 건강에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 개선, 야맹증에 효과적입니다.



2. 블랙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합니다. 그로인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흐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블랙베리에는 비타민 C 성분이 있어서 체내 신진대사,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어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등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4. 블랙베리는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이 있어서 바이러스가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5. 블랙베리는 천연 산화방지제 역할을 해서 암 세포와 싸워 암을 예방해 줍니다. 꾸준히 섭취시에 암 발병률이 감소됩니다.



6. 블랙베리는 비타민 C 성분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합니다. 안토시아닌과 폴레페놀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7. 블랙베리에는 철분이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혈소판을 이상적이 수치로 유지해줍니다.



8. 블랙베리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을 원활하게 배출해 변비개선에 효과적입니다.







9. 블랙베리는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남성들의 정력 증강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전립선의 건강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정자와 여자의 경우 난자생산을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10. 블랙베리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이 에스트로겐 분비의 저하인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라즈베리, 크렌베리도 좋지만 리그난 성분이 블랙베리가 2~3배 가량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랙베리 부작용

블랙베리에는 큰 부작용이 있지는 않지만 평소 몸이 찬 경우에는 과다복용은 금합니다. 과다복용했을 경우에 복통,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건강지킴이 블랙푸드


디톡스 과일 깔라만시(Calamansi) 효능과 부작용 / 복용방법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 노화 방지와 혈관에 좋은 사과 껍질


독을 없애주는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항암과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면역력 증진과 당뇨, 고혈압 예방은 덤!]


서리태 효능과 보관기간 / 서리태 콩물 레시피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고르는 법과 보관법]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