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15회 독소 비워야 산다! 혈액 속 독소빼는 쑥 청혈차 만들기 & 피 해독요법 쑥 효능 2월 19일 방송



독소 비워야 산다! 독소 해독요법


혈액 속 독소빼는 쑥 청혈차 만들기


동의보감을 보면 쑥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성이 없으며 위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생리불순, 각종 부인병 질환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유기물은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5회 독소 비워야 산다! 혈액 속 독소빼는 쑥 청혈차 만들기 & 해독요법 쑥 효능 2월 19일 방송

[이미지 출처 : 나는 몸신이다 캡쳐]






● 피 깨끗하게 해독하는 쑥청혈차 레시피


재료 : 말린 쑥 5g, 당귀 5g, 계피 3g, 말린 생강 5g, 물 종이컵 3컵, 꿀



1. 국물용 다시 팩에 말린 쑥, 당귀, 말린생강, 계피를 넣는다.


2. 냄비에 물 3컵을 팔팔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국물용 다시팩을 넣고 5분 정도 우린다.


4. 기호에 따라 꿀을 약간 넣어 마신다.


한번 만든 다시팩은 2~3회 우려 마신다.

다 쓰고 남은 다시 팩은 20~30분 정도 팔팔 끓여 반신욕이나 족용할 때 사용한다.



쑥을 고를 때는 생쑥보다는 묵은 쑥이 좋다. 봄부터 단오 전까지 깨끗한 곳에서 난 쑥을 3년간 잘 말려주면 약으로 사용할 수 있다.

쑥청혈차 1일 섭취 권장량 한번에 1잔, 하루에 3잔 이하로 섭취한다. (종이컵 기준)


쑥청혈차 효능

쑥 청혈차에는 당귀, 말린 생강, 계피, 말린 쑥이 들어가 당귀는 독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주고, 말린 생강은 혈액순환을 돕고 독소를 제거한다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다. 쑥 또한 혈관 확장 밑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혈관 내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한다.


쑥청혈차 주의사항

계피, 생강 등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고열, 염증 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