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38회 소고기장조림 만드는 법 / 일주일이 든든한 수미 스타일 밥도둑 반찬 레시피 2월 20일 방송


수미네반찬 38회 소고기장조림 만드는 법  일주일이 든든한 수미 스타일 밥도둑 반찬 레시피 2월 20일 방송




● 김수미 표 소고기장조림 만드는 법


재료 : 홍두깨살 600g, 매추리알, 꽈리고츠, 월계수잎, 검대추, 생강, 청주, 간장, 매실액, 설탕, 참기름, 통깨


1. 두툼한 홍두깨살에 칼집을 넣고 30분 정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2. 월계수 잎과 청주를 넣고 30분 삶는다.


3.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홍두깨살을 4cm 두께로 자른다.


4. 생강 1톨을 편 썬다.


수미네반찬 38회 소고기장조림 만드는 법  일주일이 든든한 수미 스타일 밥도둑 반찬 레시피 2월 20일 방송2


5. 간장 1 : 물 1의 비유류로 간장 양념을 만든다. (수미쌤은 물은 콸콸! 간장은 졸졸... 수미쌤 비유로는 커피를 약간 연하게 탔다~ 할 정도)


6. 냄비에 간장 양념을 넣고 삶은 홍두깨살, 건대추 5개, 편생강, 매실액 1큰술, 설탕 4작은술을 넣고 15분간 졸인다.


7. 통마늘 10개, 매추리알 20알, 꽈리고추 150g을 넣고 중불로 한소끔 다시 끓인다.


8. 뜨거울 고기를 대비해 볼에 찬물을 준비하고 고기를 잠깐 담갔다가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손으로 찢은 다음, 다시 간장 양념에 넣는다.


9. 참기름 반큰술, 통깨를 넣고 뚜껑 닫고 약한 불에서 한소끔 끓인다.


하얀 쌀밥에 소고기장조림 반찬 하나만 있어도 밥도둑!!








반응형
댓글